소감문 종합

입력 2024.11.10. 17:22 최민석 기자

"역사현장에서 묵념하며 후대 계승 결심"

김동빈(전대사대부중3)

교과서로 공부 할 때에는 당시 학생들에 마음이 와 닿지 않았지만 직접 현장에 가서 묵념을 하니 학생들에게 그 자주정신이 내 마음을 움직이게 했다. 소중하고 자랑스런 역사 잊지 않겠다.

"광주학생독립운동 숭고한 정신 이을 터"

김해민(신용중2)

광주에서 일어난 광주학생독립운동에 대해 더 자세히 알게 되었고 광주 정신을 계승해야겠다고 느꼈다. 현장을 둘러보며 95년의 시간이 흘렀음에도 그날의 함성과 정신을 느낄 수 있었다.

"학생독립운동 참여한 이들이 남긴 교훈 소중"

권하영(신용중2)

평소에 광주학생독립운동에 대해 알고는 있었지만 더 이상의 깊은 생각을 해 본 적이 없었다. 하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관련 장소들을 가보고 학생독립운동가들에 대해 배울 수 있어 그 중요성과 어떻게 인식해야 할지 다시 한번 느꼈다.

"광주학생독립운동 이경채의 삶 영화화됐으면"

신서윤(서산초5)

광주학생독립운동 주역인 이경채라는 사람을 처음 알게 되었는데 한사람의 인생이라고 하기에는 정말 많은일을 겪은 것 같았다. 그래서 이경채의 인생을 영화로 만들면 재미 있겠다고 생각했다.

"광주학생독립운동 역사적 의미 새삼 느껴"

김건희(삼각초6)

체험참가 친구들과 함께 광주학생독립운동의 정신을 이어받은 거 같아 뜻깊은 시간이었고, 곳곳을 돌아다니며 독립운동의 전개와 그것이 우리에게 주는 영향, 중요성을 느꼈다.

"기자체험, 광주학생독립운동 역사 배운 소중한 시간"

송종욱(신광중3)

이번 기자체험을 하면서 좋은 선생님들이 잘 가르쳐 주시고 광주학생독립운동에 대해서도 더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셔서 매우 좋은 하루를 보낸 것 같다. 더욱 역사에 관심을 갖고 선조들이 남긴 업적을 기억할 생각이다.

"기자라는 직업 체험 알게 돼 뿌듯:

이재형(신광중3)

기자체험을 하면서 광주학생독립운동이 발생했던 곳을 직접 가보고 경험해 보아서 좋았다. 또한 기자가 어떤 일을 하고 어떤 생각을 가지고 기사를 써야하는지 알게 되어서 매우 뿌듯했다.

"역사의 교훈과 가치 깨달아"

주현호(신광중3)

일일 기자 체험을 통해, 저는 역사적 사건이 단순한 과거에 그치지 않고 오늘날에도 여전히 중요한 교훈과 가치를 지니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할 기회를 제공해주신 선생님들께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선조들의 항일정신 직접 느낄 수 있었다"

김서현(숭일중3)

평소 역사에 관심있었으나 학생항일운동에 관해서는 잘 몰랐습니다. 하지만 오늘 학생 기자단 활동과 광주학생독립운동을 통해 선조들의 항일정신을 간접적으로 느낄수 있어서 좋은 활동이었다고 생각한다. 이런 활동을 할 수 있게 해준 무등일보에 감사드린다.

"학생기자단 활동 기자 고충 알게 돼"

김의진(숭일중3)

광주에서 일어난 학생독립운동에 대해 더욱더 자세하게 알수있어서 유익했고 오늘 하루 학생기자단으로 해보며 기자의 고충을 느낄수있었다. 이런 체험할수 있도록 무등일보에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

"95년 전 생겨난 광주정신에 다가간 시간"

노유현(숭일중3)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관에 다녀온 경험은 95년 전 광주정신에 한걸음 다가간 시간이었다. 광주학생들의 정신을 알게 되었고 그분들게 정말 진심으로 감사했다. 그 정신과 감사한 마음을 잊지 않고 기억할 것이다.

"광주학생독립운동은 자랑스러운 역사"

고다인(운암중1)

오늘 일일 기자체험을 통해 성진회, 무등독서회 등 과주학생독립운동에 관한 것들을 알게되어 굉장히 뿌듯했다. 광주학생독립운동 기념탑을 보고 광주학생독립운동 기념관에 가서 이채경 유품과 그 시절의 사진, 모형, 영상을 직접 볼 수 있어 좋았고 다른 학생들도 광주학생독립운동에 관심을 가지고 자랑스럽게 여기면 좋겠다.

"95년 전 광주학생독립운동 알게 된 시간"

김아인(운암중1)

이번 기회에 95년 전 일어난 광주학생독립운동에 대해 알게 돼서 좋았다. 다음에도 또 기회가 생긴다면 또 일일 기자체험을 하고 싶다. 소중하고 유익한 시간이었다.

"과거의 아픈 역사 정확하게 알게 돼"

배정은(운암중1)

오늘 했던 기자 체험으로 과거의 처참한 역사에 대해 알았고, 나중에 시간이 날 때 기념관에 전시된 것 하나하나 천천히 둘러봐 역사를 더 정확하게 이해하는 시간이었다. 기회가 된다면 여유롭게 현장을 한 번 방문할 생각이다.

"시간 촉박해 자세히 보지 못한 게 아쉬워"

전소미(운암중1)

시간이 촉박하여 다 보지 못한 게 아쉬웠고, 광주 학생들이 어떻게 독립운동을 하고 무슨 일을 겪었는지 알 수 있었다. 이곳은 역사탐방을 위한 곳으로 아주 적합한 것 같다. 많은 이들의 발길이 이어졌으면 하는 바람이다.

"선배들의 희생 애국심 배운 뜻깊은 경험"

백서연(동신여중2)

'광주학생독립운동 정신 계승 1일 기자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선배들의 희생 정신과 애국심을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이번 체험을 계기로 역사 공부에 더욱 매진해야겠다.

"광주학생독립운동의 정신 깊게 알게 된 시간"

김희수(동신여중2)

평소에 해 보지 못했던 광주에 관련된 체험을 해 볼수 있어서 새로운 지식과 광주학생독립운동의 정신을 깊게 알아볼 수 있었다. 그들의 저항과 투쟁이 오늘의 대한민국이 있게 한 원동력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교수님 강의 통해 항일투쟁 정신 배워"

임예서(경신중3)

광주학생독립운동에 대해 훌륭한 교수님께 강의를 들어서 우리 민족의 항일투쟁정신을 느끼게 되었다. 기회가 주어지고 여유가 된다면 다시 한 번 더 기자체험을 해 보고 싶다.

"그 때 학생들처럼 역사의식 갖고 싶어"

-->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