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 20대 청년을 포함해 인구가 줄어드는 지방에 물류 인프라 투자를 대거 확대한다.광주 2천명을 포함한 전국 각지에서 20대 청년 등 최대 1만여명을 신규 직고용할 방침이다.
쿠팡은 2026년까지 전국 물류 인프라에 3조원 이상을 투자키로 한 계획에 따라 다음해 초까지 9개 지역에 풀필먼트센터(FC)를 비롯한 물류시설을 건립, 운영할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다음달까지 대전 동구 남대전 지역과 광주에 FC 2곳을 준공해 운영에 들어간다.신규 준공 FC 2곳의 예상 직고용 인력은 광주 2천명, 남대전 1천300명 등 3천300여명 이상이다.
지난달 본격 가동한 충남 천안 FC는 500명 채용 예정이다. 각각 500명, 400명 채용 목표인 경북 김천 FC와 울산 서브허브(배송캠프로 상품을 보내는 물류시설)는 오는 10월 착공한다.
경북 칠곡(400명) 서브허브는 연내 운영을 시작하고, 충북 제천(500명) FC는 내년 상반기 착공한다. 부산 강서구 FC(3000명)와 경기 이천 FC(1500명)는 올 2분기 착공했으며 순조롭게 건설중인 상태다. 뉴시스
- 여수 유탑마리나호텔&리조트, 재방문자에 혜택주는 'N번째 호캉스' 여수 유탑마리나호텔&리조트는 재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오션인피니티풀 1인 입장권을 제공하는 'N번째 호캉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유탑마리나호텔&리조트를 과거 1회 이상 투숙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예약 시 반드시 유선을 통해 재방문 여부를 사전에 확인해야 한다.호텔 대표 부대시설인 오션인피니티풀은 물놀이와 함께 낭만적인 여수 바다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공간이다. 1·2부로 운영되고 있으며, 2부 풀파티는 MZ세대 중심으로 인기가 많다. 재방문 고객은 1부 혹은 2부 풀파티 중 원하는 타임을 선택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해당 프로모션은 1회성이 아닌 재방문 때마다 적용되며, 기간은 내년 3월까지이다.이외에도 호텔은 투숙객을 대상으로 조식 1인, 주간 요트 투어 1인, 프리드링크 2잔 무료, 카카오톡 쿠폰 증정 이벤트 등을 실시하고 있다. 오는 10일에는 객실을 정상가 대비 최대 70% 할인하는 U-DAY 초특가 프로모션도 진행한다.최윤태 여수 유탑마리나호텔&리조트 총지배인은 "N번째 호캉스 프로모션을 통해 다시 방문해 주시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호텔을 찾을 때마다 소중한 추억을 쌓고 가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강승희기자 wlog@mdilbo.com
- · 광주신세계, 코튼클럽·바바그룹 초청 할인전
- · 광주신세계, 이탈리아 럭셔리 '필립플레인' 선보인다
- · 백화점·마트, 징검다리 연휴 나들이객 저격 먹을거리 다채
- · 광주경제일자리재단,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라라라' 진행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