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청소년댄스 특화프로 성료

입력 2024.10.30. 10:03 양기생 기자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은주)은 지난 26일 청소년댄스특화프로그램 '땐뽀유스'의 결과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Dance For Youth'는 청소년을 위한 댄스 특화 프로그램으로 광주 북구청이 주최하고 광주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에서 주관한다. 이 프로그램은 K-POP, 스트릿, 힙합 등 다양한 장르를 통해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자신만의 댄스 문화를 만들어 가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결과발표회는 '청소년의 꿈을 향해 더 높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됐으며, 참여 청소년들은 그동안 연습한 기량을 마음껏 뽐내며 K-POP, 힙합, 스트릿, 치어리딩 등 다양한 멋진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발표회를 축하하기 위해 스트릿댄스 걸스 파이터에 출연하였던 ANF를 비롯해 세대를 아우르는 라인댄스팀 '어울림',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K-유스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창작안무 동아리 'BEOUR', 그리고 광주의 예술을 이끌어가고 있는 'Man&Girl&Happy'의 공연도 함께하여 행사에 풍성함을 더했다.

참여 청소년 주모 군은 "처음엔 춤이 어려워 망설였지만, 땐뽀유스를 통해 자신감을 갖게 되었고, 다양한 장르의 댄스를 배우며 내 꿈을 찾아가는 느낌이었다"라고 전했으며 청소년 심모 군은 "결과발표회에서 내가 무대 위에서 춤출 수 있다는 사실이 정말 대단한 것 같았다"고 말했다.

용봉청소년문화의집 정은주 관장은 "청소년들이 댄스특화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고, 무대를 통해 자신감을 키우는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꿈을 향해 도전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이들의 성장을 응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은 광주광역시청이 설립하고 사)광주CYA에서 수탁운영중인 청소년수련시설이다.

양기생기자 gingullove@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