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전국 지자체 최초 '온라인 공실박람회'

입력 2025.06.23. 08:21 김진석 기자
23일부터 12월7일까지
혁신도시 상권 회복 '온힘'
임대정보~지원정책 한눈에

나주시가 전국 지자체 최초로 온라인 기반 '공실 박람회'를 개최하며 혁신도시 상가 공실 문제 해결과 지역 상권 회복을 위한 새로운 시도에 나선다.

22일 나주시에 따르면 23일부터 12월 7일까지 약 6개월 간 혁신도시 상가를 중심으로 한 온라인 공실박람회를 개최한다.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나주시지회가 함께 하는 이번 박람회는 전국 최초로 지자체가 주관하는 온라인 중심 상가 공실 정보 매칭 플랫폼으로 예비 임차인에게 건물별, 매물별 공실 세부 정보 제공과 추진중인 정부, 지자체 지원책 및 활용 가능한 상권정보를 통합 안내하여 수요자 맞춤형 정보 접근성을 향상 시킨 것이 특징이다.

앞서 시는 지난 18일 관계자들과 함께 박람회 전용 사이트 시연회를 열고 콘텐츠 구성과 시스템 접근성, 정보의 전달력 등을 최종 점검했다.

박람회는 전용 누리집(www.bizplacefair.com)을 통해 누구나 접속 가능하며 나주시청 홈페이지에서도 연동 접속을 지원한다.

박람회 시작을 알리는 '소문내기 이벤트'도 개막일인 23일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나주시는 이번 박람회뿐만 아니라 혁신도시 활성화를 위해 지구단위계획 변경 절차도 추진 중이다.

이번 변경안에는 상업용지 허용용도 확대, 점포주택용지 주택전용 건축물 가구수 및 층수 완화 등의 내용을 담았으며 7월 1일까지 시민과 이해관계인을 대상으로 열람공고 및 의견수렴을 진행하고 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공실 문제는 지역 상권과 도시 활력 저하로 이어지는 중요한 현안"이라며 "이번 온라인 박람회는 임대인에게는 효과적인 홍보의 기회를 임차인에게는 검증된 정보를 제공하는 실질적 공공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상업용지 허용용도 확대 등 지구단위계획 변경, 정주여건 개선사업과 함께 혁신도시를 살고 싶고 머물고 싶은 도시, 창업하고 싶은 도시로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나주=김진석기자 suk1586@mdilbo.com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