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반 15분 오후성, 패널티킥 득점

프로축구 광주FC가 ACLE에서 복귀한 이후 첫 번째 승리를 신고했다. 상대는 김천상무였다.
광주는 5일 광주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1 2025 12라운드' 김천과 경기에서 1-0으로 신승을 거뒀다. 5승(4무 3패 승점 19점)째를 신고한 광주는 리그 5위를 지켰다.
광주는 문민서-헤이스를 최전방으로 내세웠다. 오후성-이강현-박태준-최경록이 중원을 지켰고 김진호-민상기-변준수-하승운이 후방에 섰다. 골키퍼 장갑은 김경민이 착용했다.
광주는 경기 초반 아찔한 상황을 마주했다. 전반 11분 김천 박수일의 크로스를 받은 이승원이 헤더로 광주의 골문을 먼저 열었다. 그런데 여기서 반전이 일어났다.
이승원의 득점이 나오기 전 오후성의 슈팅에 김천 박승욱이 팔을 맞은 것. 심판은 VAR판독 결과 핸들링을 선언했고 김천의 득점은 무효가 됐다.
전반 15분 오후성이 자신이 얻은 패널티 킥에서 키커로 나서 득점을 올리며 광주가 1-0으로 앞섰다.
선제점을 잘 지킨 광주는 전반을 1-0으로 마무리했다.
후반전에는 광주가 밀렸다. 김천의 공세에 광주는 좀처럼 라인을 올리지 못했다. 그러나 김경민의 선방이 있었다. 김경민은 상대 이동경의 결정적인 슈팅을 막아내는 등 선방 릴레이를 펼쳤고 김천에게는 통곡의 벽으로 자리했다.
광주는 김경민의 활약에 실점을 하지 않았고 1-0으로 승리했다.
경기를 마친 이정효 광주FC 감독은 "홈팬분들이 많이 오셨는데 이기는 모습을 보여서 다행이다"며 "선수들이 피곤한 가운데서도 경기장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모습을 칭찬하고 싶다. 경기에 찾아와 응원해주신 홈팬들에게 감사하다"고 총평했다.
이재혁기자 leeporter5125@mdilbo.com
-
광주FC, 포항전 이겼는데...'몰수패 위기' 프로축구 광주FC가 지난 18일 1-0 승리를 챙겼던 포항스틸러스와의 하나은행 K리그1 2025 15라운드 경기가 몰수패를 당할 위기에 처했다. 사진은 광주FC의 사령탑 이정효 감독. 광주FC 제공. 프로축구 광주FC가 지난 18일 1-0 승리를 챙겼던 포항스틸러스와의 하나은행 K리그1 2025 15라운드 경기가 몰수패를 당할 위기에 처했다. 포항이 경기 후 프로축구 연맹에 부정선수 출전에 대한 이의를 제기하면서다.19일 축구계에 따르면 포항은 이날 오후 한국프로축구연맹에 광주의 무자격 선수 출전에 대한 이의를 제기를 했다. 연맹 규정에는 공식경기에서 무자격 선수가 출전할 경우, 상대 구단이 48시간 내 이의제기를 하면 문제의 구단이 0-3으로 패배한 것으로 간주한다고 명시돼 있다.K리그1, ACLE, 코리아컵 등에서 선전하며 화제를 모았던 광주는 최근 선수 기용과 관련해 논란에 섰다. 지난 2023년 외국인 선수 아사니 영입으로 발생한 연대기여금 3천달러(약 420만원)를 송금하지 않았다는 사실이 지적되면서다.광주는 지난해 12월 17일부터 지금까지도 선수 등록 금지 징계를 받은 상태다. 이 징계는 축구 최상위 기관인 국제축구연맹(FIFA) 홈페이지에 게시돼 있다. 문제는 광주가 이 같은 징계사실을 알지 못한채 이후로도 선수를 영입했다는 점이다. 광주는 징계 이후로도 10여명의 선수를 영입했고 이들은 리그 14경기를 포함해 공식 경기를 16차례 치렀다. 광주는 구단 업무 담당자가 인수인계 없이 육아휴직에 돌입해 이를 알지 못했다고 전한다.광주의 FIFA 징계와 관련해 대한축구협회는 지난 16일 "고의성 없는 행정 실수로 인해 발생한 사고"라며 "광주 소속 선수들을 '무자격 선수'로 판단하기에 무리가 따른다. 해당 선수들을 무자격 선수로 규정해 지난 경기 결과를 번복하기보다는, 지금까지 치러진 경기 결과를 인정해 귀책 사유가 없는 선수들의 출전 자격을 보장하고 대회와 리그의 안정성을 확보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판단한다"고 밝혔다. 협회는 이 판단이 FIFA와 아시아축구연맹(AFC)으로부터의 협회 및 광주에 대한 징계 가능성과는 별개의 문제라고도 덧붙였다. 동시에 FIFA와 AFC에 '고의성 없는 행정 실수'임을 강조하며 추가 소명할 것이라 설명했다.편 연맹은 포항의 공문을 접수한 뒤 관련 내용을 검토 중이다.이재혁기자 leeporter5125@mdilbo.com
- · 대패에도 빛난 광주FC의 아름다운 도전
- · '정효 매직' 광주FC, 서울전 5연승 질주
- · '정효없는 정효팀' 광주FC, 2연승 신바람
- · '정효 없는 정효팀' 광주FC, 제주 꺾고 2승 신고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