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철원 인원산업 대표, 제3대 광주시승마협회장 당선
"기업 또는 생활체육 동호인들로 하여금 지역사회에 대한 애향심과 승마의 애정을 이끌어내고 선도할 수 있는 협회가 되어야 합니다. 앞으로 화합과 소통으로 승마인 모두가 하나가 돼 광주 승마 발전을 이끌어내겠습니다."
최철원 인원산업㈜ 대표이사가 제3대 광주시승마협회장에 당선됐다. 승마 동호인으로 꾸준히 활동해 온 최 당선인은 '승마의 변화, 같이 만들어 갑시다'란 슬로건으로, "생활체육을 활성화시켜 엘리트 선수층을 두텁게 하고 말에 대한 협회의 지원이 중요한 만큼 미력한 힘이나마 최선을 다해 승마의 변화와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 신임 회장은 "20년 이상 무차입 경영에 신용등급 A+로 건실하게 사업을 유지하고, 담양군장학회에 매년 500만원씩 누적 5천500만원을 비롯해 조선대 발전기금 2천500만원 등 지역사회 환원과 기부활동에도 앞장서왔다"면서 "승마협회 발전을 위해서도 주도적으로 봉사하고 싶다"고 말했다.
지난 2004년 승마와 처음 인연을 맺은 최 당선인은 윔블러드와 루시타노를 자마로 두고 해남지구력대회 10㎞에 출전해 1등, 장애물코스에 출전해 무감점 완주, 익산 지구력 대회 20㎞에 출전하는 등 열정적인 승마인의 삶을 살고 있다.
최 회장은 공약으로 ▲협회 공정성과 투명성 유지 ▲집행부 활성화 및 재정 확충을 위한 드림팀 구성 ▲승마인을 위한 다양한 지원정책 수립 ▲염주승마장 시설 개선 ▲언론홍보를 통한 스폰서 유치 ▲광주시승마협회 홈페이지 활성화 등을 꼽았다.
최 회장은 "골재생산업과 건설업 등을 30여년 가까이 해오면서 성공의 발판에는 늘 가정과 지역사회의 도움이 있었다"면서 "이제부터는 광주승마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들이 당근과 채찍으로 응원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석호기자 haitai2000@mdilbo.com
-
"지역 리더들에게 풍부한 인적 네트워크 제공" 제14기 무등CEO아카데미가 19일 광주 서구 홀리데이인 광주호텔 컨벤션홀에서 개강했다. 조덕선 SRB그룹 회장, SRB그룹 장인균 부회장, 김부겸 전 국무총리, 원우들이 10개월간의 대장정을 앞두고 파이팅 포즈를 취하고 있다. 양광삼기자 ygs02@mdilbo.com 지역 대표 인문경영학 강좌인 무등CEO아카데미가 19일 10개월간의 대정정에 들어갔다.제14기 무등CEO아카데미 개강식이 이날 오후 광주 서구 상무지구 홀리데이인 호텔 3층 컨벤션 1홀에서 열렸다.이날 개강식에는 조덕선 SRB미디어그룹 회장을 비롯해 장인균 부회장, 김종석 무등일보 사장 등 본보 임직원과 이용범 총원우회장 등 100여명의 원우들이 참석했다.14기 개강식 선포에 이어 진행된 올해 첫 강의는 김부겸 전 국무총리가 포문을 열었다. 김 전 총리는 'AI시대 미래 노동과 국가의 역할'이란 주제로 열변을 토했다.'함께 가면 멀리 갑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건 무등CEO아카데미는 그동안 각계에서 왕성히 활동하고 있는 CEO 2천여명이 수료한 지역 대표 인문경영학 강좌다. 정치, 경제, 문화, 인문, 의료, 경영 등 각 분야별 국내 최고 강사진의 강의를 통해 기업 최고 경영자와 지역 리더들에게 급변하는 시대에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경영환경에 대처할 수 있는 지식과 혜안을 제시하고 있다.수료 후에도 무등CEO아카데미 전통인 총원우회를 통해 원우들 간 인적 네트워크가 지속적으로 형성되고 있다.조덕선 회장은 "현대사회에서 성공한 리더들은 지식과 정보, 기술과 혁신으로 무장한 깨어있는 사람들이다. 이런 요소들도 중요하지만 사업을 성공으로 이끄는 가장 핵심적 키는 풍부한 인적 네트워크"라며 "광주·전남 CEO그룹의 성공적인 모델로 우뚝 선 무등CEO아카데미는 풍부한 인적 네트워크 장이 되어줄 것"이라고 강조했다.이용범 총원우회장은 "14기 원우들을 진심을 환영한다. 각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을 자세히 살펴보면, 그 사람 주변에는 또 다른 성공한 사람이 있다. 성공하고 싶다면 곁에 성공한 사람을 둬야하는 이유"라며 "오늘부터 시작되는 새로운 여정이 원우들의 미래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이관우기자 redkcow@mdilbo.com
- · BPW무등클럽 '2025 국제촛불의 밤 & 광주청년센터 협약식'
- · 건축사 3명 남구에 고향사랑기부금
- · 김재광 전 신안 부군수 산림조합중앙회 엔지니어링사업본부장으로 취임
- ·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은 사회적 자본의 신뢰·참여가 원동력"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