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서 막힌 이승환 콘서트 광주로···강 시장도 관람?

입력 2025.03.05. 17:07 이삼섭 기자
오는 5월3일 김대중컨벤션센터 대관 확정
李, '대관 취소' 논란 후 강 시장 초청 '화답'
2024년 12월23일 보수 우익단체 회원들이 내건 현수막이 구미시청 앞에 걸려 있다. 뉴시스

가수 이승환 씨가 오는 5월 광주에서 콘서트를 개최한다. 지난해 12월 경북 구미 콘서트 대관 취소 논란 직후 강기정 광주시장이 광주에서 개최하자고 한 데 따른 화답이다. 때마침 5·18민주화운동에 대한 기념과 추모 분위기가 가득한 5월에 여는 탓에 큰 관심을 받는다.

5일 광주시에 따르면, 오는 5월 3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다목적홀에서 '이승환 콘서트'가 개최된다. 좌석 규모는 3천석이다. 콘서트는 이 씨가 직접 김대중컨벤션센터에 대관 신청을 해서 콘서트 일자를 잡았다.

특히 이 씨의 콘서트는 5·18 민주화운동 45주년을 앞두고 열려 그 의미를 더한다.

앞서 이 씨는 지난해 12월 26일 구미문화예술회관에서 데뷔 35주년 기념 콘서트를 열려고 했지만, 구미시가 '시민안전' 우려와 '정치적 선동 금지 서약서 작성 거부' 등을 이유로 대관을 일방적으로 취소했다. 구미시는 이 씨가 윤석열 대통령 탄핵에 대해 공개적으로 찬성하면서 '탄핵 반대' 입장인 지역 시민단체들과의 충돌이 발생할 수 있다는 해명을 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강 시장은 이 씨에게 광주에서의 공연을 제안했다. 논란 직후 강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그럼 광주에서 합시다. 이승환 가수를 광주로 초대한다"고 했다. 이에 이 씨 또한 민주화의 성지, 광주에서의 공연을 기대합니다"라고 화답한 바 있다.

이에 맞춰 이 씨 콘서트에 강 시장이 직접 티켓을 구매해 관람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광주시는 행사와는 관계없다는 입장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구미에서 콘서트가 취소된 걸 보고 시장님이 광주로 초대해 열리는 것이고, 5월이다 보니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이삼섭기자 seobi@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3
후속기사 원해요
2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7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