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이 전남 5곳의 경선 결과를 잇따라 발표하며 9곳의 경선 일정이 모두 나왔다.
남은 선거구는 10곳 선거구 중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선거구 뿐이다.
민주당 전략공천관리위원회는 1일 제9차 후보자 심사 결과에서 여수갑, 여수을, 나주·화순, 해남·완도·진도, 영암·무안·신안 등 5곳의 경선을 발표했다.
우선 여수갑에서는 주철현·이용주 예비후보가, 여수을에서는 김회재·조계원 2인 경선으로 치러진다.
해남·완도·진도는 현역인 윤재갑 의원과 박지원 예비후보 간 2인 경선으로 맞붙는다.
나주·화순은 신정훈 의원과 손금주·구충곤 3인 경선이 발표됐으며, 영암 ·무안·신안도 서삼석 의원과 김태성·천경배 예비후보의 3인 경선으로 치러진다.
김종찬기자 jck41511@mdilbo.com
- 광주 외국인 유학생, 국제특급우편 10% 할인 광주시와 전남지방우정청은 11일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외국인 유학생 국제특급우편(EMS-Express Mail Service) 지원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국제택배 이용이 많은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국제특급우편(EMS) 요금할인을 지원해 우편비용 경감, 생활 편익 증진 등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주요 내용은 광주지역 대학에 재학중인 외국인 유학생이 전남지방우정청 관할 우체국(광주·전남 소재 377개소)을 이용할 때, 국제특급우편(EMS, EMS프리미엄) 요금의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혜택은 11일부터 적용된다.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우편 접수 때 D-2(유학) 또는 D-4(일반연수)로 명시된 외국인 등록증을 제시하면 되고, 우체국 앱에서 간편사전접수로 신청하면 3% 추가 할인(EMS프리미엄 제외)이 적용돼 13%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국제 특급우편(EMS)은 우체국의 신뢰도와 안전성을 바탕으로 전 세계 200여개국 이상의 국가로 우편물을 신속하게 배송하는 국제우편 서비스로, 이번 협약을 통해 외국인 유학생들의 생활 편의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김동현 교육청년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외국인 유학생들의 안정적인 체류 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지역에 도움이 되는 우수 외국인 인재의 지역 정착을 위한 다양한 지원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한편 광주지역 대학 외국인 유학생 수는 올해 4월말 기준 6천300여명으로, 전년대비 9% 늘어나는 등 외국인 유학생 수는 지속해 증가하고 있다.박석호기자 haitai2000@mdilbo.com
- · 민생 위기···광주시 '적극 재정'으로 돌파
- · 광주 트레일 챌린지로 가을 만끽하세요
- · 광주시청서 빛고을 농업인 한마당잔치 '얼쑤'
- · 광주시, 대학생 소셜벤처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