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갑' 출마선언 정진욱 "윤석열 검사독재정권 심판"

입력 2023.12.11. 17:18 이예지 기자
지방소멸위기 극복·호남정치 복원 약속
정진욱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정무특보는 11일 오전 광주시의회 브리핑실에서 '광주 동남갑' 출마 기자회견을 열었다.

정진욱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정무특보는 11일 오전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내년 총선에서 '광주 동남갑'에 출마할 것을 공식 선언했다.

정 특보는 출마의 변을 통해 "지난 1년 반 동안 광주와 남구를 뛰며 1만명이 넘는 주민을 만나 뵙고 많은 이야기를 들었다"며 "윤석열 검사독재정권을 끝장내고 총선과 대선 승리의 견인차가 되겠다"고 밝혔다.

정 특보는 총선 출마 이유를 세 가지로 집약해 설명했다.

우선 윤석열 정부 심판을 통한 민주주의 회복을 언급했다.

정 특보는 "전두환 하나회보다 지독한 윤석열 검사독재정권의 오만과 독선으로 그동안 시민들이 피로 이뤄놓은 이 나라의 민주주의가 파괴되고 경제가 무너지고 있다"며 "지난 16일간 목숨을 건 단식투쟁을 한 결기있는 정치인, 행동하는 정치인 정진욱이 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미래성장의 동력인 청년들이 살기 좋은 광주를 만들겠다고 공언했다.

정 특보는 "지역차별로 지방소멸위기를 더욱 가속화시키고 있다"며 "윤석열 정권이 방해해도 4차산업혁명 시대에 맞게 광주의 경제와 산업을 발전시키고, 광주의 미래인재와 미래성장동력을 준비하고, 도시인프라를 건설하는 일은 한시도 멈출 수 없다"고 말했다.

정 특보는 호남정치 복원도 약속했다.

정 특보는 "김대중 대통령이 해냈던 호남정치의 부흥을 우리가 해낼 때 광주의 미래가 열린다"면서 "광주가 민주당의 심장답게 중앙정치에서 위상과 영향력을 가질 수 있도록 시민과 함께 광주의 정치적 리더쉽을 새롭게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예지기자 foresight@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