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광주 하남대로 일부 구간 16~20일 부분 교통 통제

입력 2025.06.11. 11:41
상무지구~첨단산단 간 도로개설공사
[광주=뉴시스] 광주시 종합건설본부 '상무지구~첨단산단 간 도로개설공사'로 하남대로 구간 교통통제. (사진=광주시 종합건설본부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광주 하남대로 구간이 도로 신설공사로 인해 교통이 부분 통제된다.

광주시 종합건설본부는 16일부터 20일까지 '상무지구~첨단산단 간 도로개설공사'가 진행되는 하남대로 구간(북구 동림동 933-70 일원)에 대해 부분 교통통제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교통이 통제되는 구간은 철도 광주선과 하남대로를 횡단하는 코스이며 총 연장 880m, 폭 21m 규모의 가칭 '영산강대교'를 신설하기 위한 공사가 진행된다.

공사는 출퇴근 시간대를 피해 주간과 야간에 실시되며 교통 통제는 총 왕복 6차로 중 4개 차로를 일시 통제하고 나머지 2개 차로를 활용해 양방향 통행이 가능하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16일과 17일은 오후 10시부터 다음 날 오전 5시까지 부분통제가 실시되며 17일 야간에는 시간당 15분씩 전면 통제가 이뤄진다.

19일과 20일은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부분통제가 진행될 예정이다.

'상무지구~첨단산단 간 도로개설공사'는 상무지구 시청사 뒤편에서 첨단 보훈병원(4.98㎞)으로 연결되는 4~6차선 도로 신설 사업이다.

신재욱 종합건설본부장은 "상무지구~첨단산단 간 도로가 개설되면 빛고을대로 교통량 분산에 따른 출퇴근 시간대 교통정체가 완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공사기간 동안 교통 혼잡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연관뉴스
메타버스
"메타버스 온라인 전시 콘테스트에 도전하세요"
전남문화재단은 오는 8월 8일까지 도내 예술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전시 콘테스트를 개최, 우수한 전시를 선정해 실제 전시를 개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이번 콘테스트는 지난해 12월 문화재단이 구축한 3D 디지털 트윈 방식의 '남도 메타버스 미술관'을 보다 많은 예술인이 관심을 갖고 자기 홍보를 위한 포트폴리오로 활용하도록 독려하기 위해 기획됐다.콘테스트 참가 자격은 도내 문화예술단체이거나 전남에 거주 중인 예술인, 3인 이상의 예술인 그룹이며 참여를 원하는 예술인은 '남도 메타버스 미술관'에 회원 가입해 온라인 전시관을 임대받아 미술작품을 업로드하면 된다.심사기준은 관객평가 70%·전문가 평가 30%로, 가장 배점이 높은 관객평가는 온라인 전시 조회 수와 방명록 횟수로 집계된다.때문에 온라인 전시를 주변에 널리 홍보하는 것이 중요하며,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온라인 전시관을 구성한 예술인을 선정해 온라인 전시가 실제 전시로 개최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자세한 내용은 남도사이버갤러리와 전남문화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김선출 전남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온라인 전시 콘테스트는 메타버스 가상 온라인 전시 프로그램을 보다 많은 작가가 활용하도록 독려하기 위한 사업이다"며 "이 프로그램을 활용해 도내 미술작가들이 시공간 제약이 없이 자신의 작품을 아카이빙하고 홍보해 작가로서 인지도를 확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이관우기자 redkcow@md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