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와 전남은 10일 아침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져 춥겠으나 낮에는 다소 누그러지겠다.
광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광주·전남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대체로 구름이 많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도~영상 4도, 낮 최고기온은 9~12도로 예보됐다.
광주와 전남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0도 안팎에 머무르고 바람도 다소 강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추울 것으로 예상된다.
광주기상청 관계자는 "당분간 최저기온이 영하권을 유지할 것으로 보여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뉴시스
# 연관뉴스
-
[날씨] 광주·전남 영하권 한파···출근길 옷차림 유의
찬 바람이 불면서 체감기온이 영하권을 유지하는 등 추운 날씨가 찾아온 가운데 광주 북구 용봉동에서 학생들이 움추리며 걸어가고 있다. 무등일보DB
아침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지며 매서운 한파를 동반한 출근길이 예상된다.2일 광주기상청에 따르면 광주·전남은 서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당분간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겠다.복사냉각이 더해지는 3일 아침최저기온은 영하 1~6도, 낮최고기온은 13~17도로 예보됐다. 낮부터 늦은 밤 사이 전남 남해안에는 0.1㎜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4일 아침최저기온은 3~10도, 낮최고기온은 17~19도로 일교차가 16도 안팎으로 벌어질 전망이다. 이 기간 전남내륙을 중심으로 서리가 내리고, 높은 산지에서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이같은 추위는 5일 이후에 다소 누그러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아침 기온은 9~14도, 낮 기온은 18~21도를 기록, 점차 평년 수준을 회복하겠다.광주기상청 관계자는 "일교차가 크고 기온이 급격히 변화하기 때문에 건강관리와 농작물 피해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강주비기자 rkd98@mdilbo.com
- · [날씨] 광주 '영하권' 날씨에 첫 서리 관측···큰 일교차 주의
- · [날씨] 아침기온 '뚝'···"오늘 광주·전남 초겨울 같아요"
- · [날씨] 광주·전남 '오락가락 비'···당분간 흐리고 습해
- · [날씨] 태풍은 없고 단풍은 늦고···이상기후가 바꾼 계절
저작권자 ⓒ 무등일보 기사제공.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