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시간: 매일 11:30 ~ 24:00
광주 광산구 하남지구에 위치한 '하남낙지마당'은 신선한 낙지를 주재료로 한 다양한 요리를 제공하는 맛집이다.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되며, 다채로운 낙지 요리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대표 메뉴인 낙지철판구이는 오래 익히지 않아 산낙지 특유의 통통하고 쫄깃한 식감을 유지한다. 낙지를 먹다가 쫄면, 부추, 버섯과 함께 볶아 먹을 수도 있어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모든 낙지 요리는 입구에 있는 수조에서 바로잡은 신선한 낙지를 사용한다.
이 식당은 여러 TV 프로그램에 소개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다. 점심 및 저녁 식사시간대에는 대기 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므로 여유 있게 방문하는 것이 좋다.
하남낙지마당에서 신선한 낙지 요리로 여름철 무더위를 잊고 기운을 되찾아보자.
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무잇슈] 광주 남구 '백운광장 지하차도' 개통에 차질 예상? '무잇슈'란?: 무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AI가 설명하는 세줄요약관련기사: https://www.mdilbo.com/detail/jBjKLt/729323▶ 광주 백운광장 지하차도 건설 공사가 방재등급 상향과 안전시설 추가 설치로 인해 319억 원의 추가 예산이 필요한 상황이다. ▶ 예산 확보가 지연될 경우 내년 6월 개통이 차질을 빚을 수 있다.▶ 광주시는 개통에 차질이 없도록 내년 본예산에 추가 사업비를 확보할 계획이다.기사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내용으로 넘어갑니다.▶ 윤 대통령 "민주화 도시 광주, AI첨단 기술도시로"윤석열 대통령은 “민주화의 도시 광주가 첨단기술 도시, 글로벌 문화 도시로 도약해서 대한민국 성장의 견인차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5일 광주에서 제28차 민생토론회를 주재하며, 중앙정부가 최선을 다해 더 큰 도약을 뒷받침하겠다고 약속했다.▶ 가장 뜨거웠던 여름···광주·전남 평균기온 26도, 열대야 29.1일올여름 광주·전남은 기상 관측 이래 가장 더웠던 것으로 나타났다. 광주기상청이 발표한 ‘2024년 여름철 기후특성’에 따르면 올여름(6~8월) 광주·전남 평균기온은 26도로 평년(24.2도)보다 1.8도나 높았다.▶ 지하철공사 피해 온라인신고시스템 운영 불가능?광주 지하철 공사로 인한 차량 파손 피해가 잇따르면서 ‘온라인 신고시스템’ 구축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도시철도 2호선 2단계 공사가 본격화되는 이달부터 피해 민원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신속한 보상 절차가 필요하다는 지적에서다. ▶ 조선대 체육대학 공원서 쓰러진 20대 의식불명광주의 한 대학교에서 20대가 쓰러져 의식불명 상태에 빠졌다. 5일 광주 동부소방서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32분께 동구 조선대학교 체육대학 공원에서 학생이 쓰러져 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가장 비엔날레답게, 가장 축제 같게제15회 광주비엔날레가 6일 개막식을 갖고 7일부터 대장정의 막을 올린다. 용봉동 비엔날레 전시관과 양림동에서 본전시를, 조심 31곳의 공간에서 파빌리온을 운영하며 광주를 현대미술 축제의 장으로 만든다.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 [무잇슈] 광주청년 취업 희소식···쿠팡서 '2천명' 채용 예정
- · [무잇슈] 첨단 호남고속道 정류장 진입로···'안전사고 무방비'
- · [무잇슈] KIA 김도영, 한국인 최초 '40홈런-40도루' 조준
- · [무잇슈] 땅꺼짐 논란 '지산동 우회도로'···내달 계통예정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