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진성 동구의원, 民전국청년위원장 후보 등록

입력 2024.10.08. 16:20 이예지 기자
8일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장 후보로 등록한 광주 동구의회 노진성 의원의 모습. 노진성 동구의원 제공.

광주 동구의회 노진성 의원은 8일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당사에서 민주당 전국청년위원장 선거 후보 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노 의원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동구의회 최연소 기초의원으로 당선된 이후 지역 청년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청년 관련 조례를 제정, 개정하는 등 청년 정책 마련에 힘써왔다.

앞서 노 의원은 출마선언을 통해 청년 최고위원 오디션 선발제 도입, 청년 의무 공천제 확대·신설, 청년 발전기금을 통한 체계적인 지원 시스템 구축, 청년 정책 참여를 위한 예산 전폭 지원, 민생과 실용적 '먹사니즘' 실현 등의 정책 비전을 제시한 바 있다.

노 의원은 "청년의 현실을 바꾸겠다는 뚝심으로 시행착오를 두려워하지 않을 용기로 기성시류에 편승하지 않을 결의로 원칙과 정도를 지키겠다는 소신으로 새로운 변화를 향한 출발선에 섰다"고 말했다.

이어 "민주당 전국청년위원장 선출을 위한 여정은 지금부터 시작이다"면서 "오늘보다 내일이 기대되는 미래를 청년 당원 동지들과 함께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예지기자 foresight@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