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이 의원, 제22대 총선 출마선언···"목포의대 유치·원도심 활성화" 약속

입력 2024.01.15. 18:00 박만성 기자
김 의원은 15일 목포시의회 시민의방에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김원이 의원실 제공

김원이 의원(더불어민주당·목포)이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를 공식화했다.

김 의원은 15일 목포시의회 시민의방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힘 있는 재선의원이 돼 중단없는 목포발전을 이루겠다"며 "목포의대 유치와 목포역 대개조를 통한 원도심 활성화라는 목표를 반드시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해상풍력 중심도시 목포를 건설하기 위해 RE100 전용 국가산단 추진으로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겠다"면서 "베스타스 등 세계적 해상풍력기업들이 전남도와 협력해 목포신항만에 공장 설립을 추진중이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 4년은 목포의대 유치를 위한 투쟁의 시간인 동시에 해상풍력 배후단지 추진, 목포역 대개조 490억 원 예산 확보, 한국섬진흥원 유치, 전남형 트램 및 대불산단대교 건설 추진 등 목포발전을 위한 시간이었다"며 "그동안 민주당 원내부대표, 홍보소통위원장을 역임했고 대선경선기획단으로 참여했고, 그 결과 민주당 목포시지역위가 이재명 당대표 1급 포상을 수상하는 등 민주당의 대표일꾼으로 자리매김했다"고 말했다.

또 "이 대표를 중심으로 똘똘 뭉쳐 빼앗긴 정권을 반드시 되찾아 오겠다"며 "윤석열 검찰독재 정권의 오만과 독선, 무능과 무책임에 맞서 앞장서서 싸울 것"이라고 전했다.

목포=박만성기자 mspark214@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