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직 여성 국회의원, 권향엽 후보 지지 선언

입력 2024.04.03. 07:41 김종찬 기자
전·현직 여성 국회의원 5명은 2일 오후 권향엽 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을 후보 선거사무소를 방문, 지지를 선언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이미경 전 의원, 신낙균 전 문화관광부장관, 권향엽 후보, 김상희 의원, 양경숙 의원, 신명 전 한국여성의정 상임대표. 권향엽 후보 선거사무소 제공

전·현직 여성국회의원이 권향엽 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을 후보를 지지했다.

3일 권 후보에 따르면 지난 2일 권 후보의 선거사무소에는 김상희 현 국회의원, 양경숙 현 국회의원, 신낙균 전 문화관광부장관, 이미경 전 국회의원, 신명 전 한국여성의정 상임대표가 방문했다. 이들은 권 후보에 대한 적극적인 지지와 함께 전남지역에서 여성 국회의원이 선출될 것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했다.

김상희 의원은 "전남지역에서 여성 국회의원이 탄생하는 것은 단순히 인물의 선출을 넘어, 지역 사회에 새로운 변화의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이라며 "권 후보가 국회의원이 되면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지역 발전을 위한 노력도 함께 돕고 싶다"고 말했다.

신낙균 전 장관 역시 "여성 정치인의 활약은 다양성과 포용성을 바탕으로 한 민주주의의 발전에 필수적"이라고 말했으며, 권 후보의 후원회장을 맡고 있는 이미경 전 의원은 "지역 발전과 여성의 정치 참여 확대를 위해 권 후보가 보여줄 리더십에 큰 기대를 가지고 있다"고 응원했다.

권 후보는 "방문해주신 선배님들은 저의 정치 멘토이시면서 여성 리더십을 알려주신 분들"이라며 "직접 오셔서 응원을 해주시니 무척 감사하고 총선 승리로 이 소중한 마음들을 갚고 싶다"고 밝혔다.

김종찬기자 jck41511@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2
후속기사 원해요
2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