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체육회, 회원종목단체 회장선거 가이드라인 설명회

입력 2024.10.30. 13:23 이재혁 기자
29일 전남체육회관 다목적체육관서
변경된 선거관리규정 이해도 높여
전남체육회가 회장선거 가이드라인 설명회를 통해 투명하고 효율적인 회장선거 추진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전남체육회 제공.

전남체육회가 회장선거 가이드라인 설명회를 통해 투명하고 효율적인 회장선거 추진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전남체육회는 29일 오후 2시부터 전남체육회관 다목적체육관에서 회원종목단체 회장선거 가이드라인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각 회원종목단체장의 임기 만료에 따라 회장 선거가 임박했기에 ▲회원종목단체 회장선거 관리규정 주요 개정사항, ▲선거운영위원회 구성, ▲회장선거 세부추진계획 등 가이드라인을 안내하고 변경된 선거 업무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앞서 체육회는 지난 10월 제56차 이사회를 통해 회원종목단체 회장선거관리규정을 개정한 바있다.

설명회가 종료된 후 각 회원종목단체는 선거 준비에 돌입했다. 전남체육회에 가입된 59개(정회원 58, 준회원 1) 종목단체를 비롯해 22개 시·군체육회에 가입된 각 시·군종목단체는 올해 연말부터 내년 1월 말까지 회장 선거를 완료할 예정이다.

송진호 전남체육회장은 "회장 선거 업무는 작은 업무 실수도로 각종 민원과 법적 쟁송으로 이어지는 만큼 설명회를 통해 각 단체가 선거 가이드라인을 충분히 숙지해 공정하고 투명한 선거가 치러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란다"며 "체육회도 행정적인 지원에 최선을 다 해 전국에서 가장 투명한 선거를 전남체육인이 몸소 보여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재혁기자 leeporter5125@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