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보] 새로운선택-세 번째권력, 공동 신당 창당뉴시스
- [속보] 여, 1차 영입 인재에 하정훈·박충권·윤도현·구자룡·이수정뉴시스
- [속보] 민주, 전략공관위원장에 '4선 중진' 안규백뉴시스
- [속보] '돈 봉투 의혹 정점' 송영길 검찰 출석뉴시스
- [속보] 10월 경상수지 68억달러 흑자···수출, 14개월만에 '플러스' 뉴시스
- 금태섭·'세번째권력', 3지대 신당 창당 공동 추진···17일 창당대회뉴시스
- "이재명, 차기 지도자" 19%···한동훈 16%·홍준표 4%·이낙연 3%[한국갤럽]뉴시스
- 男배구 우리카드, 대한항공 압도···10시즌 만에 상대전적 앞설까뉴시스
- 'B2C·B2B 동시공략' 나선 쿠첸···브랜드 홈페이지 새단장뉴시스
- 부동산PF 브릿지론 발목···저축은행 내년 전망도 '찬바람'뉴시스
3200여명 참여…전시·축제 융합형 행사 풍성

[무안=뉴시스] 이창우 기자 = 국내 최대 규모로 기획된 캠핑관광 박람회가 전남 해남에서 열린다.
전남도와 해남군은 '2023년 전남 캠핑관광 박람회'를 오는 10월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해남군 오시아노 오토캠핑장에서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인 박람회는 '모두의 캠핑'을 주제로 캠핑 장비와 캠핑용품 전시·판매가 이뤄진다.
여기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각종 경연대회와 체험 프로그램, 풍겅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지난 6월부터 오시아노 오토캠핑장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 예약 접수를 받아 현재 700개 팀 3200여명이 참여를 확정했다.

박람회 첫날에는 스노우라인, 호상사, 캠프밸리 등 대형 캠핑기업을 비롯해 110개 기업이 150여개 부스를 설치하고 캠핑용품 전시·홍보를 시작한다.
박람회 개막을 축하하는 열기구 체험과 낚시대회 등 각종 체험도 진행된다.
행사장에선 '전남도 펫 페스티벌'이 동시에 열려 반려견과 애견인들이 함께하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오후 6시에는 개막식과 함께 로이킴, 안예은 등 유명 가수와 가을밤 낭만을 노래하는 '오시아노 뮤직페스타와 불꽃놀이'를 펼친다.
10월8일에는 참여·공연 프로그램으로 그림 그리기 대회, 버스킹, 캠핑 기초교육, 캠핑 요리대회 등이 예정돼 있다.
9일 박람회 마지막은 환경보호를 위한 쓰레기 줍기와 걷기 행사를 결합한 플로깅 보물찾기 행사로 막을 내릴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모든 먹거리를 지역에서 해결하는 '빈손 캠핑 캠페인'을 동시에 추진한다.
전남도는 박람회 안전관리대책을 수립하고 진드기 등의 해충 방제부터 캠핑장 주변 풀베기, 가로수 정비 등을 통해 캠핑객 맞이에 온 힘을 쏟고 있다.
김기홍 전남도 관광체육국장은 "전시와 축제를 융합한 캠핑박람회는 지역 축제의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고, 전남 지역 캠핑문화의 저변을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박람회에 오시는 캠핑 가족과 관광객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만끽하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cw@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벤츠의 심장' E클래스···완전변경 모델 나온다 [서울=뉴시스] 신형 11세대 E클래스 (사진=메르세데스-벤츠) 2023.12.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서울=뉴시스]안경무 기자 =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벤츠)는 럭셔리 비즈니스 세단 E클래스의 11세대 완전변경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E클래스)’를 2024년 1월 출시한다.E클래스는 1946년 출시 이래 전 세계에서 1700만대 이상 팔렸다. 이는 벤츠 사상 가장 많이 팔린 모델로, 이 때문에 E클래스는 벤츠 브랜드의 상징적 모델이자 심장으로 통한다.벤츠가 내년 첫 번째로 선보이는 신형 E클래스는 2016년 10세대 E-클래스의 출시 이후 7년 만에 출시된 완전변경 모델로 올해 4월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먼저 이번 E클래스 외관은 클래식한 라인과 모던한 디자인이 만나 메르세데스-벤츠의 전통과 현대를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실내 공간에는 디지털 기반의 최첨단 편의사양이 대거 탑재돼 차량 내 완벽한 디지털화를 구현했다.더 지능적이고 높은 학습 능력을 보유한 새로운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벤츠가 2025년경 선보일 전용 운영체제 MB.OS의 선행 버전도 탑재된다.사운드 시각화 기능이 포함된 새로운 액티브 앰비언트 라이트와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MBUX 슈퍼스크린도 새롭게 선보인다.벤츠는 E클래스를 통해 자동차가 스스로 운전자가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편의 기능을 학습해 맞춤형 기능을 추천하는 인공지능(AI) 기반의 ‘루틴’ 기능을 최초로 내놓다.E클래스의 자세한 라인업과 가격은 내년 1월 출시 시점에 공개할 예정이다.◎공감언론 뉴시스 akm@newsis.com
- · 유튜브 프리미엄도 가격 인상···1만4900원으로 43%↑
- · "또다시 가격 확 낮춘다" 대형마트, 연말 맞아 '반값 할인'
- · 롯데마트 "3만9900원 대용량 위스키로 하이볼 60잔 제조"
- · 'B2C·B2B 동시공략' 나선 쿠첸···브랜드 홈페이지 새단장
- 1무자격 복요리로 손님 사망···전남 모 식당주인, 2심 감형..
- 2"사진 찍지 마" 굴착기로 협박한 40대 입건..
- 3줄서서 먹고 예약까지 한다고? 광주 이색 붕어빵&호떡 맛..
- 4집값 하락에 가구 자산 사상 첫 감소···평균 순자산은 4.35..
- 5분양가 치솟자 소형 주택 '인기'···공급은 20% 불과 ..
- 6광주 '크리스마스ⓝ광주빛축제' 겨울밤 밝힌다..
- 7"쉿, 신라호텔 계산 안 하고 튀기" 이재용 밈 화제..
- 8올 남도달밤야시장 경험할 '마지막 기회' 열린..
- 9"사진처럼 음식 안 왔다"···포장 뜯어 복도 진열한 손님..
- 10"이게 4만원이라니"···술집 물가에 누리꾼 시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