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의 주요일정]정치(9월24일 일요일)뉴시스
- 의료기기 영업 기밀 빼내 회사 설립, 특허까지 낸 40대 집유뉴시스
- 투석실 이동 환자 휠체어서 꽈당···병원장 2심도 벌금형뉴시스
- 경기남부, 쌀쌀한 날씨···낮 최고는 24~27도뉴시스
- 法 "수급자 부담금 적법 수령한 요양기관에 업무정지 처분 취소"뉴시스
- 환자 약 복용 소홀 입증 없이 학대 판정? "업무정지 위법"뉴시스
- "풍영정천 초등생 익사, 안전 소홀 광주시 손배 책임"뉴시스
- 거대 석상에 전차 경주···볼거리 가득 뮤지컬 '벤허'[강진아의 이 공연Pick]뉴시스
- '돌싱글즈4' 제롬, '최종선택 고민' 베니타에게 '직진'뉴시스
- 라브로프 "내달 방북···북러 정상회담 후속 논의"(종합) 뉴시스

[서울=뉴시스]박미선 기자 = 롯데온의 개인화 추천 서비스가 AI(인공지능)를 만나 정교해진다.
롯데온은 7일부터 글로벌 AI 기업인 업스테이지의 상품 추천 AI를 도입한다고 5일 밝혔다.
이전에는 나이, 성별, 직업 등 1차원적 정보를 그룹화해 비슷한 상품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해 왔지만, 이번 업스테이지와의 협업으로 검색 패턴, 구매 이력, 상품 리뷰 등 보다 복합적인 분석을 통해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업스테이지는 국제 AI학회에서 다수의 논문을 발표하고, 전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개발자들의 기술 경연대회인 캐글에서 국내 최초 두 자릿수 금메달을 수상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챗GPT를 카카오톡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숙업’을 개발하면서 대중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했다.
롯데온과 업스테이지는 대기업과 스타트업이 서로의 강점은 살리고 약점은 보완해 시너지를 내는 협업 사례를 만들었다.
먼저 롯데온은 업스테이지의 AI 기술력 향상을 위해 커머스 관련 인사이트와 데이터를 제공했고, 업스테이지는 롯데온의 다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AI 기술을 고도화했고 이커머스에 가장 적합한 AI 모델을 만들어 롯데온에 제공할 수 있었다.
두 회사는 올해 1월부터 4차례의 테스트를 진행했다. 1차부터 마지막 4차 테스트까지 추천 영역에서의 구매전환율은 꾸준히 상승했다.
4차 테스트에서는 1차 테스트와 비교해 구매전환율이 30% 개선되는 효과도 있었다. 양사는 성능 개선을 통해 추후 구매전환율을 초기와 비교해 50%까지 올리는 것으로 목표로 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onl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전남도, 공공비축미 14만4천t 매입 확정···전국 최대 [장성=뉴시스] 전남 장성군이 농가 경영 안정을 위해 공공비축미 톤백 벼포장재 구입비 50%를 비롯해, 농업용 면세유 인상분을 4개월 추가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사진=장성군 제공) 2022.08.18. photo@newsis.com[무안=뉴시스] 이창우 기자 = 전남도가 2023년산 공공비축미 14만4000t을 확보하고 오는 12월 말까지 매입한다. 이는 전국 최대 물량이다.23일 전남도에 따르면 공공비축미 14만4000t 중 3만2000t은 농가 편의를 위해 산물벼(수확 후 건조하지 않은 벼) 형태로 미곡종합처리장(RPC)과 벼 건조저장시설(DSC)에서 매입한다.나머지 11만2000t은 포대벼(수확 후 건조·포장한 벼) 형태로 매입할 계획이다.매입 일정은 산물벼는 이달부터 11월30일까지, 포대벼는 10월10일부터 12월31일까지다.공공비축미 매입 가격은 통계청에서 발표하는 수확기(10~12월) 평균 산지 쌀값을 조곡(벼) 가격으로 환산해 연말에 결정한다.농업인은 공공비축미 출하 직후 포대(40kg 조곡 기준)당 3만원의 중간 정산금을 지급 받은 후 연말에 최종 정산을 받게 된다.공공비축 매입 대상 벼 품종은 매년 시·군에서 자체적으로 2개 이내로 지정하고 있다.매입 종료 이후 민간 검정 기관에 품종 검정(DNA 검사)을 의뢰해 지정된 품종 이외의 품종으로 공공비축미를 출하한 농업인은 5년간 공공비축미 매입 대상에서 제외된다.친환경 벼의 경우 철저한 품질관리를 위해 전체를 대상으로 잔류농약 검사를 추진한다.농약이 검출된 물량은 농가 회수 또는 일반벼로 전환 매입을 하지만 친환경 인증 취소와 함께 5년간 공공비축미 매입 대상에서 제외되므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강효석 전남도 농축산식품국장은 "올해 공공비축미 매입 기간에 농가의 불편함이 없도록 관계기관과 차질 없이 준비하고 매입에 누락되는 농가가 없도록 안내·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향후 추가 매입 물량 확보에도 적극 나서 매입량 확대를 통한 벼재배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전남도는 공공비축미 매입 장소에는 지자체 공무원을 2인 이상 배치하고, 지게차·차량 등 운송수단 이동과 작업 시 안전요원을 배치하는 등 공공비축미곡 매입 현장의 안전사고 예방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공감언론 뉴시스 lcw@newsis.com
- · "또 그 소리" 명절 가족 싸움의 원인, 3위 결혼···1·2위는?
- · "고객 원하는 상품, 무엇이든 배달" 우아한형제들 이국환 대표[이주의 유통人]
- · ABB, '산업용 교육로봇' IRB 1090 출시···"개발 역량 강화"
- · "고물가에 조금이라도 싸게" 가성비 높은 추석선물이 대세
- 1"또 그 소리" 명절 가족 싸움의 원인, 3위 결혼···1·2위..
- 2지방소멸 대책으로 나온 '농산어촌 1가구1주택 규제 제외' [집..
- 3"산 채로 매장 당했다···'결혼지옥' 의붓딸 성추행 논란 부부..
- 4자동차주 담아볼까···주가 상승에 배당수익까지..
- 5이호연, 오늘 결혼···'이승기♥이다인 부케' 받은 지 5개월만..
- 6'편안함의 끝' 제네시스 G90 타보니···"비행기 일등석 느낌..
- 7예금보호한도 5000만원 유지될 듯···시장 불안 고려..
- 8문상훈, 시구하려다 꽈당···"아킬레스건 끊어져"..
- 9'짠돌이' 정혁 "1500만원 운동화 구매하게 한 前 여친, 환..
- 10"몰카·음주·폭행·날조···LX 국토정보공사 기강해이 심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