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이마트24, 응급의료 안전망 구축...자동심장충격기 시범 보급

입력 2023.02.03. 08:26 댓글 0개
이마트24 브랜드 로고 이미지.(사진=이마트24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박미선 기자 = 이마트24가 자동심장충격기 보급을 시범 추진하는 등 응급의료 안전망 구축에 나선다.

이마트24는 2일 서울시청에서 서울시 '편의점 자동심장충격기 설치 확대 및 구조·응급처치교육 활성화 업무협약'에 참여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마트24 매장 내 자동심장충격기 도입 ▲직원 응급처치 교육 참여 확대 ▲자동심장충격기 유지 및 관리 수행 등을 상호 협력해 추진할 예정이다.

최근 응급처치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는 가운데 이마트24와 서울시는 일부 지점을 대상으로 자동심장충격기 보급 등을 시범 추진하고 향후 응급의료 안전망 구축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또 서울시는 이마트24가 지정한 안전관리책임자를 대상으로 ‘구조∙응급처치교육’을 통해 심폐소생술 교육과 실습,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교육, 자동심장충격기 관리 방법 교육 등을 진행한다.

안전관리책임자는 다시 이마트24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전파하면서 편의점 안전망을 점차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onl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