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미래형 복합공간" 신세계그룹,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 선보인다

입력 2022.12.29. 11:18 댓글 0개

기사내용 요약

신세계프라퍼티, 어등산 부지에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 건립 제안서 제출

쇼핑·엔터 집중한 기존 스타필드와 차별화...2박3일 체류 가능한 ‘스테이케이션’

광주만의 휴양·레저·문화 콘텐츠 아우르는 새로운 체류형 복합공간으로 구성

미래형 복합 라이프스타일 센터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 투시도(사진 = 신세계프라퍼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지영 기자 = 신세계그룹의 부동산 개발 계열사 신세계프라퍼티가 광주광역시에 '미래형 복합 라이프스타일 센터' 건립을 추진한다. 기존의 복합쇼핑몰을 넘어서는, 세상에 없던 복합 공간을 만들겠다는 구상이다.

신세계프라퍼티는 광주광역시 서부 어등산 부지 41만7531㎡(약 12.6만평)에 연면적 53만6900㎡(약 16만평) 규모의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 건립 제안서를 광주광역시에 제출했다고 29일 밝혔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인접 도시 접근성이 우수한 광주 어등산 부지를 쇼핑과 엔터테인먼트를 넘어 광주만의 새로운 콘텐츠인 휴양·레저·문화 등을 결합한 체류형 복합공간으로 개발할 방침이다.

기존 스타필드가 쇼핑과 엔터테인먼트를 중심으로 한 '원데이 몰링'에 중점을 뒀다면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는 2박 3일 이상을 체류할 수 있는 ‘스테이케이션’을 지향한다.

신세계프라퍼티는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 건립으로 연간 3000만 명의 방문객 유치, 지역 세수 확대, 3만6000명 고용 유발 등 22조7000억원의 경제적 파급 효과가 나타날 것이라고 설명했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는 "광주시민의 오랜 염원이었던 복합쇼핑몰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그간 스타필드를 운영하며 쌓아온 유통 역량과 노하우를 집약해 기존 스타필드를 뛰어넘는 ‘미래형 복합 라이프스타일 센터’를 선보여 광주에서만 누릴 수 있는 풍요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할 것” 이라고 말했다.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는 숲과 힐링, 레저가 결합된 미래형 복합 라이프스타일 단지로 어등산 부지를 활용해 계절마다 바뀌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담아낼 계획이다.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 전제 조감도(사진 = 신세계프라퍼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편안하고 여유로운 공간 속에서스타필드를 중심으로 쇼핑·휴양·문화예술·액티비티·커뮤니티 등 5가지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단지들을 배치해 기존의 쇼핑몰에서 벗어나 고객 경험을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라이프스타일 오아시스’는 압도적인 규모와 차별화된 콘텐츠로 쇼핑 이상의 가치를 선사하는 미래형 스타필드다.

실감 콘텐츠를 통해 몰입 경험을 극대화한 신개념 ‘레저테인먼트 공간’과 별마당 도서관, 별마당 키즈, 커뮤니티 복합 문화 공간, 메가스토어, 호남 최초·최고·최대의 ‘카테고리 전문점’, 트렌디한 고품격 미식 공간 ‘프리미엄 푸드홀’ 등을 선보인다.

하이엔드 힐링 리조트 복합단지인 ‘피스풀 파라다이스’에서는 시원하게 펼쳐진 어등산의 녹음을 감상하며 스테이케이션을 즐길 수 있다.

최고급 콘도와 레지던스, 시니어 시설을 비롯해 책과 함께 하룻밤 머무르며 북캉스를 누릴 수 있는 ‘별마당 북스테이’, 요가와 명상, 스파를 즐기며 힐링할 수 있는 ‘웰니스 센터’를 배치해 압도적 규모의 관광 인프라를 완성한다.

문화예술 작품을 전시하는 ‘아트 테라스 가든’은 자연 속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과 문화 전시 플랫폼이 공존해 로컬 아티스트와 광주시민의 예술성을 발산하는 창구이자 쉼터로 기능할 예정이다.

최첨단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체험형 액티비티로 생동감 넘치는 다이내믹 엔터테인먼트를 경험할 수 있는 ‘액티브 정글’도 선보인다.

버추얼 스포츠 시뮬레이터 탑재는 물론, 어등산 전경을 자랑하는 광주 최대 규모의 ‘골프 레인지’와 AR·VR 등 액티브 콘텐츠를 적극 도입한 미래형 ‘스몹’, 로컬 브루어리와 실내 스포츠가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스포츠 다이닝 펍’이 들어서 평소 쉽게 경험해 볼 수 없는 미래형 놀이 콘텐츠를 제공한다.

스포츠와 함께 다양한 문화 이벤트를 즐기는 열린 커뮤니티 공간 ‘커뮤니티 파크’도 조성한다. 테니스, 풋살, 수영, 볼링, 농구 등 생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다목적 운동시설과 지역 축제, 플리마켓, 야시장, 공연 등을 진행하는 오픈 스페이스, 야외 전망을 누릴 수 있는 자동차 극장을 운영할 예정이다.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 특화시설 '피스풀 파라다이스' 투시도(사진 = 신세계프라퍼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공감언론 뉴시스 dw0384@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
재밌수다 광주신세계 터미널 복합화 오히려 좋아?
11시간전 ㅇㄷㄴ 차 더 막히겠네 그러니깐 지하철 1호선 왜 터미널쪽 안뚫었노ㅋㅋㅋ
10시간전 양산동 좀더 높고 넓게 증축하세요 멋드러진 랜드마크 어디서나 잘보이겠다 금호월드 상관없이 지ㅓ보자
10시간전 그러네 어떻게보면 손해긴 하네
9시간전 큰그림 터미널에 지하철 연결안하는 곳 바로 광주
재밌수다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