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롯데百, 잠실 롯데월드몰에 '크림' 오프라인 매장 오픈

입력 2022.11.27. 06:00 댓글 0개

[서울=뉴시스]이지영 기자 = 롯데백화점이 오는 29일 리셀 플랫폼 ‘크림(KREAM)’의 오프라인 공간을 선보이며, MZ세대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한다고 27일 밝혔다.

‘크림’의 새로운 공간에서는 고객들이 직접 판매할 상품을 등록할 수 있는 ‘드롭 존(Drop Zone)’을 운영한다. 고객은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택배로 보낼 필요 없이 직접 매장으로 가져와 판매 신청을 할 수 있다.

접수된 상품은 크림에 소속된 전문가들이 상품의 정품 여부와 컨디션 등을 검수해 거래 가능 여부를 결정한다. 검수 통과 후에는 크림에서 해당 상품을 보관하고, 최종적으로 거래가 확정될 경우 구매자에게 배송하게 된다.

판매자는 일정 수수료를 제외하고 판매 금액을 입금 받는 구조다. 오프라인의 ‘드롭 존’을 이용하면 택배 배송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파손이나 분실의 위험도 줄일 수 있다.

또한 인기 한정판 제품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쇼룸을 조성해 한정판 스니커즈와 의류, 액세서리 등 인기 상품들을 전시한다.

오픈을 기념해 12월 8)까지 ‘럭키 드로우’ 이벤트도 진행한다. 11월 30일부터 12월 8일까지 매일 오후 1시부터 저녁 8시까지 매장내 비치된 키오스크를 통해 응모가 가능하다.

‘럭키 드로우’ 품목은 한정판 스니커즈부터 해외 명품, 테크 기기에 이르기까지 매일 다양한 상품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당첨 결과는 익일 저녁 6시 크림 공식 SNS 및 문자 등을 통해 발표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dw0384@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