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은행 지점 방문한 금감원장···"만기연장·상환유예 본격 시행"

입력 2022.10.04. 16:39 댓글 0개
[서울=뉴시스]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4일 우리은행 종로4가 금융센터를 방문해 차주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사진=금융감독원)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최홍 기자 =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4일 "새출발기금, 금융권 만기연장·상환유예 지원방안 등 민생지원 대책을 본격적으로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이 원장은 이날 우리은행 종로4가 금융센터를 방문해 은행의 만기연장·상환유예 지원노력을 격려하고 자영업자의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했다.

이 원장은 "3고(고금리·고물가·고환율) 현상 등 경제·금융여건이 악화되고 있어 코로나 이전으로 온전히 회복하려면 다소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보여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금감원도 범정부 차원의 대책들이 현장에서 차질 없이 이행되도록 종합지원단을 설치·운영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정부 차원의 대책만으로는 위기를 극복하는 데 한계가 있으므로 차주와 자율협약을 통한 만기연장과 같이 금융권 자체의 적극적인 지원 노력이 필요하다"며 "은행에서도 지원방안이 실효성 있게 작동해 고객들에게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og8888@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