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보] 카카오, 카카오모빌리티 주주 구성 변경 검토 중단뉴시스
- [속보] 코로나 위중증 환자 470명···사망 61명 발생뉴시스
- [속보] 신규 확진 17만8574명···전주대비 1.3배 증가뉴시스
- [속보] 與 비대위, 수석대변인 박정하·비서실장 정희용 임명뉴시스
- [속보] 尹 "취임 100일 기자회견 취지는 국민 말씀 받들겠단 것"뉴시스
- [속보] 與. 비대위 사무총장에 재선 김석기 의원 임명뉴시스
- [속보] 尹"공정한 기회 제공이 윤정부 국정 철학"뉴시스
- [속보] 코스피, 장중 2500선 붕괴뉴시스
- [속보] 주호영 "국민·당원께 반성·사과···분열하면 필패"뉴시스
기사내용 요약
2차 참여기업 모집…컨설팅·기술 등 제공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이 제조 소기업에 혁신바우처 120억원을 지원한다.
중진공은 올해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사업 2차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중소기업 혁신바우처는 컨설팅, 기술지원, 마케팅 서비스를 맞춤형 패키지 형태로 제공해 제조 중소기업의 경영 혁신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3개년 평균 매출액 120억원 이하 제조 소기업 중 지역별 개별사업공고 상 참여 요건에 해당하는 기업이다.
올해 1차 공고의 경우 총 498억원 규모로 일반·재기컨설팅, 탄소중립 경영혁신 바우처를 지원했다. 2차 모집에서는 기업 특성별 맞춤형 지원을 위해 고도화 서비스 바우처(20억원)와 지역단위 자율형 바우처(100억원)가 신설됐다. 총 120억원 규모다.
고도화 서비스 바우처는 2020~2021년 혁신바우처 사업을 통해 시제품 제작 프로그램에 참여 완료한 기업이 대상이다. 전문가가 현장진단을 바탕으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추천해 서비스 고도화와 기업 사업화 역량 강화를 뒷받침한다. 선정기업은 매출 규모에 따라 최대 5000만원 한도로 바우처 발급 금액의 50~90%를 차등 지원받는다.
지역단위 자율형 바우처는 지역별 육성 필요산업과 경제현안 등을 고려해 13개 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자율적으로 프로그램을 설계·지원한다. 지역산업 성장을 위한 지원주제에 따라 서비스 분야와 프로그램, 한도 등을 정할 예정이다.
사업 공고는 지역별 지원대상 업종과 시기를 고려해 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공고문 확인과 사업참가 신청은 혁신바우처플랫폼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중진공 통합콜센터 또는 지역본·지부로 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전남도 '유기농업 확산' 생태마을 100곳으로 늘린다 기사내용 요약2009년 전국 첫 지정 이후 2026년까지 목표참여 희망마을 24일까지 22개 각 시·군서 접수[무안=뉴시스] '유기농 생태마을'로 지정된 해남 태인마을. (사진=전남도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무안=뉴시스] 이창우 기자 = 전남도가 환경보전과 유기농업 확산을 위해 생태마을 늘리기에 나섰다.전남도는 지난 2009년 전국 최초로 지정 추진한 '유기농 생태마을'을 오는 2026년까지 100곳으로 늘리기 위해 '2022년 유기농생태마을'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유기농생태마을은 일정 규모 이상의 친환경농산물 인증을 받아 친환경농업을 적극 실천하면서 지역 특색을 살린 생태환경이 잘 보전된 환경친화적 마을이다.전남도는 농업환경 보전가치가 높은 유기농업 마을의 성공 모델 육성을 위해 지난 2009년 전국 최초로 유기농 생태마을을 지정했다.특히 지난 4월 전국 최초로 '제1차 유기농 생태마을 육성 5개년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본격 육성 중이다.현재 전남에는 올해 상반기 지정된 곡성 연봉마을, 해남 태인마을 등 신규 4곳을 포함해 총 38개 유기농 생태마을이 관리되고 있다.지정 신청요건은 농작물별로 차이가 있다. 벼 농가는 10가구 이상이 참여하면 '친환경농업 실천 마을'을 신청할 수 있다.조건은 친환경인증 면적 10㏊ 이상, 유기농 인증면적이 친환경농산물 인증면적의 30% 이상을 충족해야 한다.과수와 채소 농가는 5가구 이상이 참여하는 친환경농업 실천 마을이 있다. 조건은 친환경인증 면적 1㏊ 이상, 유기농 인증면적이 친환경농산물 인증면적의 30% 이상을 갖춰야 한다.참여를 바라는 마을은 오는 24일까지 각 시.군 친환경농업 업무 담당부서로 신청하면 된다. 전남도는 9월께 서류심사와 전문가 현장평가를 거쳐 유기농생태마을을 지정할 계획이다.유기농생태마을로 지정되면 '2023년 유기농생태마을 육성사업' 신청자격이 주어지며, 유기농업 확대에 필요한 생산·가공·유통·체험 관련 시설장비 등을 최대 5억원까지 지원받는다.또 유기농생태마을 활성화를 위해 마을 주민 교육, 마을 가꾸기,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과 연계한 활성화 사업비로 마을당 2000만원을 지원한다.유덕규 전남도 친환경농업과장은 "마을 주민이 합심해 친환경농업을 실천하고 농업 환경이 잘 보전된 마을을 계속 발굴해서 유기농생태마을로 지정할 계획"이라며 "유기농 생태마을이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하는 공간을 넘어 농업·농촌의 가치를 확대하고 도농 공동체를 실천하는 농촌 모델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공감언론 뉴시스 lcw@newsis.com
- · 엔데믹·고물가 추석선물 트렌드는?
- · '빅4→스몰4' 영화계 썸머 쇼크···"코로나 후유증 이제 시작"
- · 1인당 평균 급여···SK하이닉스 8천-LG전자 6천-삼성전자 5천順
- · 건설株, 주거 안정 방안에 '시큰둥'···전망은
- 1신세계, 광주에 스타필드·백화점 개발 동시 추진..
- 217년째 표류 어등산 개발 '스타필드'로 돌파구 찾나(종합)..
- 3호남권 최초 '스타필드 광주' 무얼 담나···'체류형 쇼핑테마파..
- 4광주서 괴한이 행인 2명 흉기로 찌르고 도주···경찰 추적 중 ..
- 5신세계그룹 어등산 복합쇼핑몰 구상에 서진건설 "유감"..
- 6'광주 복합몰' 백화점 빅3 경쟁 점화···신세계 '투트랙' 승..
- 7'억'소리 나는 한전공대 교수연봉···얼마길래?..
- 8주담대 금리 다시 6%대로···더 오른다..
- 9'교사 노트북 해킹' 대동고 학생 퇴학·0점···교장, 한달만에..
- 10신세계, 어등산에 호남권 첫 스타필드 건립···백화점도 리뉴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