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한독크린텍 "상업용 정수기 필터 미국 초도 수출"

입력 2022.06.27. 11:01 댓글 0개

[서울=뉴시스]신항섭 기자 = 카본블록 필터 제조 전문기업 한독크린텍은 상업용 정수기 교체용 완제품 필터 개발을 완료해, 미국 유명 산업 유통 업체에 초도 물량을 수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업체는 북미 전역의 고객에게 다양한 산업, 유지 관리, 수리, 운영(MRO) 제품을 공급하는 업체다.

한독크린텍은 지난해 2월 상업용 정수기 교체용 완제품 필터 개발을 시작해 올해 5월 완료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필터에는 고성능 카본블록이 탑재돼 염소와 납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신제품을 수출한 미 유통 업체는 중∙소형사를 대상으로 운반장치와 적재장비, 배관·사무용 제품 등 총 170만개 제품을 납품하고 있다. 현재 뉴욕과 위스콘신, 조지아 등 미 전역에 창고와 유통 센터를 보유 중이다.

한독크린텍은 이번 수출 계약 성사에 대해 뛰어난 카본필터 제조 기술이 주효했다고 평가했다. 회사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 도입한 압축 방식 카본필터 제조 기술을 기반으로, 정수기 필터 시장에서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독크린텍은 이번 초도 물량 공급을 시작으로, 해당 기업과 함께 신제품 공동 개발, 협업 제품군 다양화에 나설 계획이다. 이를 통해 각 사가 가진 경쟁력을 부각시켜,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복안이다.

이광규 한독크린텍 대표이사는 "한독크린텍만이 가진 카본필터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미국 신규 업체 발굴에 성공해, 당사 신제품의 초도 물량을 공급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해당 업체와의 협업을 강화해, 글로벌 판매처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angseob@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