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올해 핼러윈, 위드 코로나 힘 받나···유통가 할인·행사 풍성

입력 2021.10.23. 03:00 댓글 1개

기사내용 요약

롯데월드타워, 미스터리 핼러윈…포토존 마련

무신사, 오징어게임 체육복 추첨 18만명 응모

롯데온, 핼러윈 의상과 롯데월드 입장권 할인

[서울=뉴시스]롯데월드타워 전경. (사진=롯데물산 제공). 2021.10.2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김정현 기자 = 정부가 11월 단계적 일상 회복을 추진하는 가운데 유통업계는 핼러윈(31일) 행사 준비에 분주하다. 코로나19 유행이 한창이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소비 심리가 살아날 조짐이 엿보이고 있어서다.

2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월드타워는 전날인 22일부터 '미스터리 핼러윈'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2030대 MZ세대 놀이 문화로 자리잡은 인증 사진을 찍도록 '미스터리 핼러윈 릴레이 포토존'을 매장 내 9곳에 마련했다. 오는 31일까지 롯데월드타워, 롯데월드몰 곳곳에 조형물과 조명을 설치해 핼러윈 분위기를 냈다.

아레나 공장은 '마법사 하우메 플렌자', 쇼핑몰 5층은 '마녀 가든' 등으로 꾸민 게 한 예다.

사진을 찍으면 받을 수 있는 상품도 풍성히 마련했다. 행사 안내 부스에서 배포하는 '미션 북'에 도장 9개를 모두 찍으면 '러쉬 핼러윈 에디션 입욕제', 랜턴, 마스크 등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증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고 경품도 내걸었다. 호텔 숙박권과 애플 '아이폰13' 기기 등이다.

코로나19 유행이 한창인 지난해엔 엄두도 못 냈던 매장 현장 행사를 대대적으로 마련한 것이다.

이재원 롯데물산 마케팅 팀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새롭게 핼러윈을 즐길 수 있는 문화를 제안하고자 행사를 기획했다" 며 “롯데월드타워∙몰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행사를 다채롭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패션업계 분위기도 다르지 않다. 핼러윈 의상을 염두에 두고 마련한 상품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무신사가 지난 18~22일 진행한 '무신사X오징어게임 초록색 체육복' 래플(Raffle) 이벤트에는 18만8555명이 참여했다. 추첨을 거쳐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게임 주인공 성기훈(이정재 분)이 입었던 초록색 체육복을 456세트 한정 판매하는 행사였다. 무신사는 해당 체육복이 핼러윈데이 파티 의상으로 주목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울=뉴시스]한세드림이 전개하는 유아동복 브랜드 '컬리수'가 출시한 핼러윈 홈파티룩 상품 중 일부. (사진=한세드림 제공). 2021.10.2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한세드림이 전개하는 유아동복 브랜드 '컬리수'는 핼러윈 홈파티룩을 내놨다. 원피스, 발열 내의 등 간절기 활용도가 높은 제품에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핼러윈 콘셉트를 입혔다.

대표 상품인 발열 내의는 제품 포장 박스 안쪽에 인쇄된 도안으로 핼러윈 '박쥐 가면'도 만들 수 있다. 노랑, 보라, 회색 총 3가지 색상을 출시했다. '모달 코튼' 발열 원단으로 친수성이 뛰어난 게 특징이다.

전자상거래 업체들도 할인 행사를 마련하고 핼러윈 상품 수요 잡기에 나섰다.

롯데온(ON)은 오는 24일까지 '롯데온세상 깜짝 핼러윈 파티 미스터리 핼러윈'을 연다. 행사 기간 선착순 2만명에게 2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롯데월드 입장권, 핼러윈 의상 등 관련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24일 오후 7시부터 '미스터리 핼러윈' 테마에 맞춰 선착순 1만 명에게 깜짝 선물을 증정한다. 애플 에어팟, 몽클레어 패딩, 메종키츠네 등 인기 상품을 50% 할인해 주는 쿠폰 등을 제공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ddobagi@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1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