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방네]2023 북구 다문화 어울림 한마당 성료

입력 2023.06.28. 17:39
지역 다문화가족 560명 참석
우크렐레 공연·문화체험 풍성
광주북구가족센터(센터장 노효경)는 지난 17일 오후 북구종합체육관 일원에서 관내 다문화가족 5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북구 다문화 어울림 한마당을 열었다.?

광주북구가족센터(센터장 노효경)는 지난 17일 북구종합체육관 일원에서 관내 다문화가족 5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북구 다문화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했다.

어울림 한마당 행사는 1부는 식전 행사와 기념행사로 개회식, 10개국 기수 입장 및 유공자 표창, 2부는 축하공연, 미니가족운동회, 아나바다, 문화체험, 경품추첨 순으로 다문화가족들 간 어울림 도모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2부 축하공연은 다문화 가족 어린이들로 구성된 우쿨렐레 공연과 중국 유학생 댄스 공연에 이어 가족 화합을 할 수 있는 가족 미니 운동회는 많은 가족들이 적극 참가, 어울림 한마당의 흥겨운 분위기가 이어졌다.

중국 출신 이향란(북구 양산동)씨는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되는 행사장에서 중국 출신 친구들을 물론 다양한 나라 이민자들과 가족들을 만나니 기쁨의 눈물이 난다. 앞으로 이런 기회가 많아져서 다문화 가족들의 행복한 모습을 자주 보고 싶다"고 전했다.

또 이날은 본촌건강증진건강센터 건강검진, 북부소방서 소방안전체험 등 관련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자연물로 액자 만들기, 광주캐릭터 오메나 그립톡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거리를 제공하여 일차고 행복한 행사로 진행됐다.

노효경 센터장은 "문화의 다양성 존중과 가족 간 친밀감 증진, 함께 어울리는 소통의 장이 되어 행복하다. 가족 센터는 지속적으로 다문화가족과 다양한 교류할 수 있는 징검다리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옥 시민기자

이 기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 연관뉴스
슬퍼요
2
후속기사 원해요
1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