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방네]광양시, 예산참여 마켓 '모든' 박람회 주목

입력 2023.06.21. 18:01
주민참여 예산제 매개 행사
마켓 형식 부스 운영 호응
광양시 예산참여 마켓 '모든' 박람회

지난 17일 토요일 광양시청 앞 시민광장에서는 의미 있는 행사가 열렸다. 주민참여 예산제도를 매개로 광양시민이면 누구나 자신의 주장이나 의견을 자유롭게 개진하고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마켓 형식의 부스 형태로 행사를 개최했다.

처음 열리는 형식의 행사지만 정인화 광양시장과 서영배 광양시의회 의장과 시의원들이 참석, 의미를 더했다.

예산참여 마켓

이번 행사는 예비문화도시로 지정된 광양시 광양문화도시센터가 주최하고, 광양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30여개 단체가 참여했다.

광양시가 문화도시로 선정되는데, 문화도시에 필요한 정책들을 시민들이 직접 제안하고 소통하는 문화 공론장이자 축제로 만들었다. 현재 실시되고 있는 주민참여 예산제를 통해 시민들은 재정의 민주성, 책임성, 투명성을 높여 효과적으로 예산을 편성하는 과정을 배울 수 있었다.

예산참여 마켓 '모든' 박람회

예산참여 마켓 '모든'은 시민이 정책 제안, 예산 편성 과정 참여가 어려운 소수만 일이 아니라, 친숙한 일상으로 누구에게나 어렵지 않은 일임을 함께 확인하는 자리이기도 했다.

시민이 참여해 만들어가는 도시, 문화도시로서 한 걸음을 예산참여 마켓 '모든'에서 내디딜 수 있었다. 고한상 시민기자

이 기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