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주철현·송순호' 지명직 최고위원 임명···"지역 배려 차원"

입력 2024.09.11. 15:46 강병운 기자
호남·경남 지역 안배

민주 '주철현·송순호' 지명직 최고위원 임명…"지역 배려 차원"

호남·경남 지역 안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전남도당위원장인 주철현 의원과 송순호 경남도당위원장을 지명직 최고위원으로 임명했다.

이 대표가 당의 전통적 지지 기반인 호남과 험지로 꼽히는 경남 지역 대표 인사를 두루 껴안는 지역 안배 인사를 단행한 것으로 풀이된다.

한민수 민주당 대변인은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후 취재진과 만나 이같은 지명직 최고위원 인선 결과를 공개했다.

친명(친이재명)계 재선인 주 의원은 여수갑을 지역구로 두고 있고, 원외 인사인 송 위원장은 경남도의원 출신이다.

한 대변인은 지명직 최고위원 인선 배경에 대해 "많은 분들이 평가하듯이 전라남도와 경상남도는 우리 당에 있어 소중한 지역이고 이에 대한 배려 차원이 있는 것 같다"며 "또한 두 분 모두 능력을 갖고 있는 최고위원 으로서 역할을 갖고 있다는 것이 당 대표와 (선출직) 최고위원들 사이에서 지배적"이라고 말했다.

민주당은 이날 비공개 최고위에서 ▲부·울·경 메가시티 추진위원회(위원장 김경지 부산 금정구청장 보궐선거 후보) ▲ㅤㅆㅏㄼ값 안정화 대책특위(위원장 한연희 인천 강화군수 보궐선거 후보) ▲기본소득추진특위(위원장 조상래 곡성군수·장세일 영광군수 재선거 후보) 등 비상설특별위원회 설치 건도 의결했다.

민주당은 한준호 최고위원이 위원장을 맡은 검찰독재대책위원회도 구성했다. 부위원장은 김용민 원내정책수석부대표와 민형배 전 전략기획위원장, 박균택 법률위원장 등 다섯 명이다.

서울=강병운기자 bwjj2388@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