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도걸 의원 예산결산위원회 결산소위 위원 선임

입력 2024.09.09. 16:06 강병운 기자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맹활약 중인 더불어민주당 안도걸 의원(광주 동남을)은 지난 5 일 예결위 결산심사소위원회 위원 으로 선임 됐다고 9일 밝혔다.

50명의 예결위원중 유일한 광주 의원인 안 위원은 단 7명으로 구성된 결산소위에 선임되어 광주지역 뿐 아니라 전남권까지 대표하는 책임을 맡게 되었다. 아울러 결산소위에 선임된 위원은 관례적으로 예산조정소위(총 15명) 에도 참여하기 때문에 내년도 예산안을 조정해 확정하는 예산조정소위 위원 활동도 예상된다.

기재부 차관 출신의 '예산통' 안 의원은 최근 민주당 정책위 상임부의장 임명에 이어 결산소위 위원으로 선임되는 등 잇따라 중책을 맡게 되었다.

안 의원은 "큰 임무를 맡게 되어 책임감을 느낀다. 정책통, 예산통 으로서 지역경제발전을 위해 필요한 예산을 확보하고 나라재정의 민주성과 효율성을 높이는데 최선의 역할을 다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최근 안 의원은 예결위 활동을 통해 광주의 현안들을 꼼꼼히 챙기고 있다. 예결위 전체회의에서 5·18진상조사위원회 권고사항을 이행할 기관으로 국무조정실이 적극 나서 줄것을 당부하여 긍정적인 답변을 이끌어 냈다.

국립현대미술관 광주관 유치 및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사업과 관련해서 문체부 장관 으로부터 광주시와 긴밀하게 협의해 나갈 것을 약속 받기도 했다. 이 밖에도 안 의원은 동남을 지역 예산안 뿐 아니라 광주시 전체 국비 예산안 증액을 위해 TF를 꾸려 정부 부처와 수시 소통 하는 등 많은 활약을 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강병운기자 bwjj2388@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