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전 국무총리의 제3지대 신당 새로운미래가 공천관리위원장에 조기숙 전 노무현 정부 청와대 홍보수석을 임명했다.
이낙연 새미래 대표는 21일 오전 서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책임위원회의에 참석해 "공천관리위원장에 노무현 정부 홍보수석비서관으로 일했던 조기숙 이화여대 교수를 모시기로 했고, 정책위원장에 김만흠 현 한성대 석좌교수를 임명하기로 의견을 모았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신임 조기숙 공관위원장과 김만흠 정책위원장을 소개하며 "전권을 위임하겠다"고도 말했다.
조 위원장은 "저는 한때 노무현 대통령의 참모였고 오랜 민주당의 지지자였다"고 자신을 소개했다.
새로운미래는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지역구 후보자 공모를 진행하기로 했다.
서울=강병운기자 bwjj2388@mdilbo.com
- 윤 대통령, '채상병·김건희 특검' 거부권 정혜전 대변인이 2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중동 사태에 따른 긴급 경제·안보 점검회의 등의 현안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2024.10.02. 뉴시스.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2일 야당 주도로 국회를 통과한 이른바 '채 상병·김건희 특검' 및 '지역화폐법'에 대한 재의요구권(거부권)을 행사한 가운데 국회가 4일 본회의를 열고 재표결을 진행한다.국회는 4일 본회의를 열고 윤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한 법안들에 대한 재표결을 진행할 예정이다.이와 관련, 강유정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예상 날짜를 두고 "금요일(4일)에 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다"며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대표로서 실력을 발휘해준다면 재표결에서 소위 말하는 특검 찬성표들이 더 나올 것이라고 보고 저희는 그것과 관계없이 저희만의 시간표대로 여론과 민심을 수렴하면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대통령실은 지난 2일 공지를 통해 "윤 대통령이 3개 법안에 대한 재의요구안을 재가했다"고 전했다.'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의 주가 조작 사건 등의 진상규명을 위한 특검법', '순직 해병 수사 방해 및 은폐 등의 진상 규명을 위한 특검법',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법'개정안은 지난달 19일 야권의 일방 처리로 국회 본회의를 통과해 정부로 이송됐다.이어 지난달 30일 한덕수 국무총리 주재 국무회의에서 해당 법안에 대한 재의요구안을 상정해 의결했다.서울=강병운기자 bwjj2388@mdilbo.com
- · 영광군수 재선거 앞두고 민주-혁신 '고발전'
- · 윤 "북 핵 사용 기 도시 바로 정권 종말의 날···핵이 지켜준단 망상서 벗어나야"
- · 쌍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여 "똘똘 뭉쳐서 폐기" 야 "거부하면 정권 몰락"
- · 이개호 의원 발전소주변지역 지원법 개정안 철회-사업비 1원으로 인상후 개정안 발의 검토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