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건강과 관련하여 주목받고 있는 것 중 하나인?어싱(Earthing).
아스팔트 길뿐인 도시에서 흙을 만져보고 밟을 일은 굉장히 드물다고 볼 수 있다.
어싱길은 자연과 함께 어우러져 맨발로 땅을 밝고 걷거나 앉고 생활함으로써 지구의 치유 에너지를 인체로 받아들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광주 각 자치구는 일상생활 속 맨발 걷기를 활성화하기 위해 도심 속 가까운 공원 및 등산로에 공공시설을 설치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서구는 지난해 맨발걷기 시민운동본부와 협약을 맺고 맨발걷기 학교, 맨발걷기 홍보단·동아리 운영을 통해 맨발걷기 운동을 확산시키고 모바일?걷기 앱(워크온)을 활용해 다양한 걷기 챌린지를 운영 중이다.
서구뿐 아니라 북구 중외공원 편백숲, 동구 편백숲길 맨발산책로, 남구 제석산, 광산구 어등산 등 점차 늘고 있다.
따스한 봄, 우리 주변의 어싱길 어디에 있을까요?
문예송기자 rr3363@mdilbo.com
- [무슐랭] 부담없이 가족들과 가기 좋은 광주 한식맛집 오늘은 무엇을 먹지? 먹거리로 고민이 많은 요즘, 무등일보가 당신의 맛집 가이드가 되어드릴게요.가족들과 가기 좋은 정갈한 곳 분위기도 좋고 정원과 마당이 예쁜데 맛도 끝내주는 곳! 가족들과 가기 좋은 맛집을 추천합니다▶ 정지현의 부춘정광주 서구 회재로 762▶ 온고당광주 서구 개산길 13-11▶ 달맞이흑두부광주 광산구 북문대로 500-17핫플레이스 갈비맛집 바깥에 인공폭포와 분수, 대나무에 전구로 조경도 해놔서 낮에도 밤에도 보기 좋다. 룸도 놀이방도 있으니 부모님과 아이들 데리고 먹기에도 좋은 식당이다. 갈비는 너무 달지 않고 야들야들~ 반찬도 깔끔하고 한정식처럼 요리가 많이 나오니 알차다.매월동 한정식 맛집 부모님 모시고 오기 좋다고 후기가 자자한 곳! 반찬들 가짓수도 많고 음식 하나하나 깊은 맛이 있다. 건강한 한상 차림 먹고 싶을 때 찾아가기 좋고 통통한 갈치구이와 냄새없이 고소한 보리굴비 한 상이 인기만점.부들부들한 흑두부 방송에도 여러 번 소개된 맛집으로, 흑두부 보쌈과 검은콩 청국장, 흑두부 탕수육, 흑비지파전 등 흑두부를 이용한 이색 음식이 다양하다. 수제 흑두부는 생각과 달리 푸딩 같이 부드럽게 녹는다. 가족 큰 행사나 어르신들 모실 때 정식으로 주문해서 먹으면 알맞을 것 같다.배수현기자 baesh0827@mdilbo.com
- · [무슐랭] 광주 택시기사도 추천하는 가성비 맛집은?
- · [무슐랭] 믿고먹는 동네맛집 광주 '먹자골목' 가보자고!
- · [무슐랭] 가성비도 잡았다! 모임에 좋은 광주 한식맛집
- · [무슐랭] 쌀쌀한 날씨엔? 광주 칼국수 맛집은 여기로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