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해경, 태풍 대비 지역해양수색구조기술위원회 개최

입력 2024.06.13. 16:41 강명수 기자

여수해양경찰서(서장 최경근)는 2024년 태풍 내습기 대비 선제적 해양 사고 예방 및 신속한 구조 대응 체계 확립을 위한 지역해양수색구조기술위원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여수해경은 이날 오후 2시께 경찰서 대회의실에서 여수시 등 15개 기관 및 단체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태풍 발생 시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공고히 하기 위한 위원회를 마련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태풍 내습기 해양 사고 현황 및 사례 분석 ▲광주지방기상청 2024년 태풍 전망 ▲여수해경 태풍 내습기 해양 사고 대비·대응 대책 ▲관계기관 협조 사항 등을 논의했다.

특히, 태풍 특보 시 여수·광양항 정박지 투묘 선박의 닻 끌림에 의한 대형 해양 사고 예방을 위해 태풍 경로에 따른 여수지방해수청 선박대피협의회 개최, 투묘선박 사전 피항 조치 등 안전관리 방안에 대해 관계기관과 깊이 있는 토의를 진행했다.

최경근 여수해경서장은 "사고 예방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국민에게 태풍 피해가 발생치 않도록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조하여 안전한 여수 바다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수=강명수기자 kms3056@mdilbo.com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