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세종학당재단, 美 밴더빌트대와 세종한국어평가 업무협약

입력 2023.09.24. 10:09 댓글 0개
[서울=뉴시스] 세종학당재단과 미국 밴더빌트대 업무협약 체결(사진=리디 제공) 2023.09.2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신재우 기자 = 세종학당재단은 미국의 밴더빌트대 아시아학과와 세종한국어평가(SKA) 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세종한국어평가(SKA)의 활용 및 시행 지원과 양 기관 간 인적·물적 네트워크 공동 구축 및 교류 활성화다. SKA는 재단이 주관하는 한국어 숙달도 평가로, 이를 통해 한국어를 모어가 아닌 제2 언어나 외국어로 학습하는 외국인 등은 듣기·읽기·쓰기·말하기 총 4개 영역에 대한 한국어 의사소통 능력을 종합적으로 측정할 수 있다.

밴더빌트대는 미국 테네시주 내슈빌에 위치한 사립 종합대학교로 미국 최상위권 대학교로서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재단과의 협약을 통해 2024년 4월, 밴더빌트대학교 아시아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SKA를 시행할 예정이다.

재단은 밴더빌트대학교에서 시험이 시행될 수 있도록 평가 문항 제공, 채점, 성적표 발급 등 제반 사항을 지원하고, 도출된 평가 결과를 향후 평가의 체계 고도화를 위한 연구에 활용할 예정이다.

이해영 세종학당재단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미국 밴더빌트대학교 아시아학과 학생들이 SKA를 통해 자신의 한국어 실력을 측정할 수 있게 됐다"며 "나아가 재단은 밴더빌트대학교와의 다양한 협업사업을 통해 미국 내에 한국어·한국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2ro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
재밌수다 소상공인 중심으로 개편된 상생카드 어때?
2시간전 이민호 동네마트도. 사용제한으로 상생카드 쓸 데가 없네요
2시간전 맵도사 아따 거긴 돈 잘버나보네요잉
2시간전 술살때개이득 양주 판매점에서 양주살때 잘쓰고있음
1시간전 kjg8888 매출액 30억원 이하는 혜택을 볼 수 있다는데 실제로 소상공인중에 많아야 연 매출액 7억 내지 8억 인데 굳이 30억까지 높일 필요가 있었을까요? 매출액 10억 초과하는 사업장에 업장 사용 제한을 두는 것이 더 현실적이지 않을까요!!!! 상한선이 항상 문제인 것 같습니다.
53분전 식자재마트 좋았는데 저렴한 물건+상생카드 할인 좋았는데 아쉽네요
재밌수다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