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시스] 박현주 미술전문 기자 = '매니큐어 화가'로 유명한 서울 인사동 한식당 산촌을 운영하는 정산 스님이 스리랑카 작가 세나카 세나나야케(Senaka Senanayake)와 25년 우정을 전시로 선보였다.
정산 스님은 25년 전 스리랑카에서 세나카의 작품을 보고 매료되어 2003년 한국에 초대, 5개의 도시에 전시를 기획한 바 있다.
1951년생인 세나카는 1961년 10살에 미국 뉴욕(New York)과 샌디에고(San Diego)의 개인전을 시작으로 1963년, 첫 유럽전시를 시작했다. 당시 서독에서 시작하여 프랑크 푸르트 신문(Frankfurt Allgemeine Zeitung)에서 ‘신동’이라는 소리를 들었다.
미국 예일대학교에서 미술 교육을 받은 세나카의 작품은 백악관이나 UN 센터에도 전시되어 있다. 학업을 마치고 귀국 후, 세나카는 고국의 자연과 삶을 그려내며 화가로 살고 있다.


정산 스님에 따르면 세나카는 영국 식민지로부터 독립운동을 한 가문의 후손이며, 그의 할아버지의 막내동생 돈 스테픈(Don Stephen)은 스리랑카의 첫 총리로 선출되기도 하였다.
갤러리 모나리자 산촌에서 열리는 세네카의 이색적인 작품들과 정산 스님의 모든 것의 ‘연(緣)’을 품은 ‘인드라망(因陀羅網)’이라는 주제 아래 제3악장인 ‘스왑(swap)’을 선보인다.
정산 스님은 "'스왑'은 ‘전환’이나 ‘공유’를 의미한다"며 "세나카와의 우호적 만남과 공유를 넘어서 서로 돕는 조력자로서 함께하는 의미도 어우러진다"고 소개했다. 전시는 10월7일까지.
◎공감언론 뉴시스 hyu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광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 2024년 신규 청소년단원 모집 광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권기원 상임지휘자와 함께할 2024년 신규 청소년단원을 공개 모집한다.꿈과 재능이 있고 용모 단정한 광주 거주 초등학교 4학년(12월 현재 초등학교 3학년 가능)부터 고등학생 2학년까지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원서 접수는 오는 18일부터 22일 오후 5시까지이며 응시원서 및 개인정보 동의서, 자유곡 악보 1부를 광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오디션은 오는 23일 오후 2시부터 광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 연습실에서 실시하며 실기전형(자유곡 1곡, 음정 테스트, 따라 부르기)과 면접전형으로 이뤄진다.최종 합격자는 오는 27일 광주예술의전당 누리집에 공고할 예정이다.합격자는 오는 1월 8일부터 광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원으로 활동하며 공연 수당 및 활동 지원금(장학금) 지급, 단복·간식 제공, 음악 캠프 및 워크숍 지원 등 특전이 주어진다.정기 연습 일정은 학기 중 매주 화·목(18:00~21:00), 방학 중 매주 월~금(10:00~13:00)이다.정기공연 및 외부 공연 시 상황에 따라 연습이 추가될 수 있다.응시원서 내려받기 및 자세한 사항은 광주예술의전당 누리집에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이관우기자 redkcow@mdilbo.com
- · '블랙스완' 래퍼 파투, 오늘 첫 솔로 믹스테이프 발매
- · 국립중앙도서관, '데이터 활용 콘텐츠 제작 공모전' 시상식 개최
- · 문체부, '기생충' 제작자 이미경 부회장 등 38명에 정부포상
- · 뮤지·이대휘·양다일···브랜뉴뮤직 '화이트 크리스마스'
- 1무자격 복요리로 손님 사망···전남 모 식당주인, 2심 감형..
- 2"사진 찍지 마" 굴착기로 협박한 40대 입건..
- 3줄서서 먹고 예약까지 한다고? 광주 이색 붕어빵&호떡 맛..
- 4집값 하락에 가구 자산 사상 첫 감소···평균 순자산은 4.35..
- 5분양가 치솟자 소형 주택 '인기'···공급은 20% 불과 ..
- 6광주 '크리스마스ⓝ광주빛축제' 겨울밤 밝힌다..
- 7"쉿, 신라호텔 계산 안 하고 튀기" 이재용 밈 화제..
- 8올 남도달밤야시장 경험할 '마지막 기회' 열린..
- 9"사진처럼 음식 안 왔다"···포장 뜯어 복도 진열한 손님..
- 10"이게 4만원이라니"···술집 물가에 누리꾼 시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