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세계 최대 오디오·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가 4세대 K팝 간판 걸그룹 '르세라핌'을 '레이더 코리아(RADAR KOREA)' 아티스트로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스포티파이 '레이더'는 기대되는 글로벌 라이징 아티스트를 선정해 인적·재정적 자원과 에디토리얼을 비롯 온·오프라인 마케팅 프로모션을 장기적으로 제공하는 스포티파이의 아티스트 지원 프로그램이다.
스포티파이는 이번 레이더 프로그램의 하나로 르세라핌의 행보에 맞춰 플랫폼을 포함한 온라인 프로모션과 옥외광고를 진행한다.
우선 르세라핌 미니 다큐멘터리 영상을 제작해 스포티파이 '레이더 코리아' 플레이리스트 내 클립스 및 르세라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또한, 르세라핌의 인터뷰 및 비하인드 영상 등의 콘텐츠도 공개한다.
또 스포티파이는 르세라핌의 '레이더 코리아' 선정을 기념해 자체 플랫폼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르세라핌 곡을 발표했다. '안티프래자일(ANTIFRAGILE)', '피어리스(FEARLESS)'(2023 Ver.), '사워 그레이프스(Sour Grapes)', '블루 프레임(Blue Flame)'(2023 Ver.), '임퓨리티스(Impurities)'인 것으로 나타났다.
르세라핌은 지난해 데뷔 앨범 '피어리스(FEARLESS)'와 미니 2집 '안티프래자일' 두 장의 앨범과 데뷔 1년 만인 지난달 1일 발매한 첫 정규 앨범 '언포기븐(UNFORGIVEN)'으로 당당한 자신들의 서사를 만들어냈다는 평을 듣고 있다.
르세라핌 리더 김채원은 "'레이더' 프로그램을 통해 전 세계 180개 국가가 넘는 곳에 있는 글로벌 팬 및 스포티파이 리스너들에게 르세라핌을 소개할 수 있어 감사하다. 앞으로도 르세라핌다운 음악과 이야기를 들려드리면서 끊임없이 도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포티파이 레이더 코리아는 지난 2020년 8월 론칭한 공식 레이더 코리아 플레이리스트를 시작으로, 알렉사(AleXa), 애쉬 아일랜드(ASH ISLAND), 엔믹스(NMIXX), 쏠(SOLE), 허성현(Huh) 등을 소개해왔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자연이 영화관 '남도영화제 시즌1 순천'···11일 순천만서 개막 [순천=뉴시스] 순천만 국가정원 오천그린광장에서 열린 '님도영화제 시즌1 순천' 사전상영회 모습. (사진=전남도 제공) 2023.10.03. photo@newsis.com[순천=뉴시스] 이창우 기자 = 깊어 가는 가을밤 자연 속 정원과 도심 곳곳이 영화관으로 다가온다.전남도는 오는 11일 오후 6시 순천만 국가정원 오천그린광장에서 배우, 감독의 레드카펫 행사를 시작으로 '남도영화제 시즌1 순천'을 개막한다.정다운 영화감독의 '땅에 쓰는 시'가 영화제 첫 상연 작품으로 관객을 맞는다.전남도와 순천시가 주최하고 ㈔전남영상위원회가 주관하는 남도영화제는 11일부터 16일까지 6일간 관람객 3만명을 목표로 열린다.남도의 아름다운 경관과 어우러진 스크린과, 다른 영화제와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통해 남도의 모든 것을 느끼도록 준비했다.전남도는 상영관별 안전관리와 관객 편의 대책에 온 힘을 쏟고 있다.영화제는 관객·공연·정원과 작가가 함께하는 영화제라는 차별화된 콘셉트로 진행된다.가을밤 '영화의 정원을 거닐다'라는 주제로 경연, 산보, 풍광, 동행, 여흥이란 5개 세션을 구성해 관람객이 남도의 매력에 빠지도록 구성했다.[순천=뉴시스] 순천만 국가정원 오천그린광장에서 열린 '님도영화제 시즌1 순천' 수라 감독 현장이벤트 모습. (사진=전남도 제공) 2023.10.03. photo@newsis.com영화 경연 분야는 첫해지만 단편은 576편, 장편은 60편이 출품돼 영화제 성공을 예고했다.장편은 변성빈 감독의 '공작새'. 김보람 감독의 '두사람을 위한 식탁' 등 9편이 선정됐다. 단편은 허지윤 감독의 '가정동', 김초희 감독의 '우라까이 하루끼' 등 16편이 상영된다.날짜별로 12일은 신안에서 촬영된 '자산어보'의 이준익 감독과의 대화, 고전 영화 성춘향과 판소리 춘향, 재즈라이브가 어우러진 필름 판소리, 춘향이 펼쳐진다.13일은 영화음악의 거장 엔니오모리꼬네의 삶을 다룬 엔니오 더 마에스트로와 2023 한국대중음악상 수상의 빛, 음악프로듀서 겸 DJ 250공연이 진행된다.14일은 무성영화 청춘의 십자로가 현대판 변사, 라이브 연주가 어우러진 복합 문화공연이 펼쳐지고, 15일은 남도를 대표하는 김승옥 작가와 정훈희 가수가 함께 참여하는 '김승옥 특별전'이 열린다.박우육 전남도 문화융성국장은 3일 "올해 처음 열리는 '남도영화제 시즌1 순천'을 시작으로 남도의 매력을 알리고, 유구한 남도의 문화 역사자원을 세계인이 즐기는 콘텐츠로 육성할 계획"이라며 "이를 위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지역영화제가 되도록 남도영화제를 꾸려나가겠다"고 말했다.'남도영화제 시즌1 순천'에선 순천만국가정원 오천그린광장, 조례호수공원, 순천 CGV, 전남도 동부지역본부 이순신 강당 등 6곳, 11개 스크린에서 25개국 97편의 작품을 무료 상영한다.자세한 영화제 세부 일정과 상영작은 남도영화제 누리집(www.ndff.kr),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공감언론 뉴시스 lcw@newsis.com
- · 마에스트로·그라소, 올해 '자라섬 재즈'는 30대 거장···그리고 나윤선
- · 문체부, 융·복합 국제회의 최종 4개 선정···"고부가가치 관광산업 지원"
- · 경남도 지원 소풍·장손, 부산국제영화제 '한국영화의 오늘' 초청
- · 정국 '세븐', 스포티파이 정상 탈환···신곡 '3D'와 쌍끌이 흥행
- 1이은형 "♥강재준 20㎏ 감량 후 부부관계 타올라···2세 계획..
- 2광주서 승용차 역주행 교통사고···7명 부상 (종합)..
- 3요즘 이 카드가 대세라던데?···인기 카드는 무엇 ..
- 4유튜버 억달이형, 오늘 사망···향년 38세..
- 5이세영, 6년 사귄 日남친 결별 후 근황···공원서 피크닉..
- 6"정율성 흉상 내가 철거"···광주 남구, 수사의뢰(종합)..
- 7"광주 공공심야어린이병원서 배우자"..
- 8광주, 승용차 역주행 교통사고···10여명 부상..
- 9농식품벤처 '미스터아빠' 서준렬 대표, K푸드 글로벌화!..
- 10유튜버 보겸, 성형수술 후 2년 만에 얼굴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