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시스]이윤진 기자 = 하동기-하은주-하승진 '걸리버 가족'의 스펙터클한 베트남 다낭 여행기가 펼쳐진다.
26일 오후 9시 25분 방송되는 KBS 2TV 가족 여행 버라이어티 '걸어서 환장 속으로' 11회에서는 베트남 다낭까지 이어지는 걸리버의 고충이 담길 예정이다.
비행기 탑승부터 비좁은 통로로 인해 목은 물론 허리, 어깨까지 종이접기처럼 반으로 접은 상태가 되어야 지나갈 수 있고, 비즈니스 창가 좌석에 앉았음에도 모든 창문의 높이가 세 사람의 어깨와 맞닿은 탓에 창문 밖 풍경 감상조차 힘들다.
이는 다낭 도착 후 이동하는 차 안에서도 계속된다. 키 221㎝ 하승진의 자녀와 처제가 창 밖으로 보이는 다낭의 이국적인 풍경에 감탄하자 하은주는 "좋겠다. 난 너희가 말하는 밖이 안 보여"라며 큰 앉은키로 인해 굴러가는 차 바퀴만 볼 수 있는 웃픈 상황을 말했다. 이에 아버지 하동기는 "풍경 보다가 디스크 걸리는 거야"라며 큰 키로 인한 고충을 토로한다.
또한 하은주-하승진 남매는 롤러코스터를 타던 중 의자 위로 우뚝 솟은 머리로 인해 레일에 닿을 듯 말 듯 위험천만한 순간이 연속으로 펼쳐졌고, 하승진은 "나 방금 머리 날아갈 뻔했어"라며 놀이기구 탑승을 위해 목숨도 내놔야 할 만큼 십년감수한 상황의 연속이 이어졌다.
베트남 전통 의상인 아오자이를 맞추기 위해 가게를 찾은 세 사람은 2m가 넘는 9척 장신으로 인해 가슴, 허리둘레를 재려면 최소 2명의 사람이 필요했고, 신장을 재기 위해 의자에 올라가야 할 만큼 치수 재기부터 난관의 연속이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telemovi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정관스님 사찰음식까지···불교 문화 '풍성' 정관스님 불교의 문화를 즐겨볼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광주전남불교환경연대가 창립 15주년을 기념해 후원의 날을 17일 무등산 원효사에서 갖는다.이번 후원의 날에는 잔디마당에서 무소유나눔장터가 열리며 대웅전에서는 오후 3시 천도스님과 함께하는 환경명상절 108배가 진행된다.오후 4시에는 담준스님 사회로 창립15주년 기념식을 갖는다. 기념식은 광주전남불교환경연대의 역사를 소개하고 지역 시민단체의 축사, 축하 노래 등으로 채워진다.이어 오후 5시에는 사찰음식 명장 정관스님의 '사찰음식 맛데이'가 열린다. 정관스님은 백양사 천진암 암주로 대한불교조계종 '사찰음식 명장'으로 지정받았으며 미국 뉴욕타임스 등 주요 외신에 사찰음식전문가로 소개된 바 있다. 지난 2016년엔 넷플릭스 인기 시리즈 '셰프의 테이블'에 출연했으며 지난해에는 아시아50 베스트 레스토랑 '올해의 공로상' 수상자로 선정되기도 했다.이날 사찰음식 만찬은 총 400인분이 준비되며 공양금으로는 1인 3만원이 필요하다.광주전남불교환경연대 상임대표 해청스님(광주 원효사 주지)은 "우리 연대는 '자연과 조화로운 삶, 세상과 함께하는 삶'이란 지향점 아래 자연환경을 지키고 보존하며 세상의 아픔과 고통에도 관음의 손길로 귀 기울여왔다"며 "한결같이 마음 따뜻하게 후원해주고 응원해준 지역 사찰과 스님, 500여 회원들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지나온 15년을 돌아보고 새로운 15년의 발걸음을 아름답게 내딛는 자리를 마련했으니 많은 관심부탁드린다"고 말했다.참여 문의는 광주전남불교환경연대로 전화하면 된다.한편 광주전남불교환경연대는 불교 NGO로 지난 2008년 4월 창립했다. 부설기관으로는 청소년환경교육센터 나무숲, 녹색불교아카데미, 나무숲햇빛발전협동조합을 두고 있다. 광주전남불교환경연대는 부설기관을 통해 다양한 환경생태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불교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해오고 있다.김혜진기자 hj@mdilbo.com
- · 더운 여름, 인문학에 '퐁당' 빠져볼까
- · 김대호 아나운서의 '이중생활'···같은 사람 맞아?
- · '만병통치약'의 등장?···스튜디오 뒤집힌 약의 정체
- · 조광일, '쇼미10' 우승 영광 다시···'곡예사2'
- 1고기 한 점에 풍경 한 모금! 광주 근교 야외식당 4곳..
- 2광주시, 풍암호수 원형보존 뒤집고 부분매립 가닥···주민 반발..
- 3청년도약계좌 은행별 금리 보니···최대 5038만원 받는다..
- 4담양에서 이색 칼국수 도장깨기! 안 먹으면 후회할걸~?..
- 5부동산 시장 '꿈틀'···5월 가계대출 19개월만에 최고치..
- 6아파트 분양시장 양극화 심화···서울 '활짝' 지방은 '암울'..
- 75월 전국 아파트 청약 경쟁률 11.1대1...4월부터 회복세 ..
- 88500원짜리 GS25 `점보 도시락` 중고거래 몸값 폭등.....
- 9'국민 첫사랑' 또 불륜설 "유명 셰프와 호텔 가"···남편 반..
- 10풍암저수지 원형보존? "'혈세 낭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