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시스]정진아 인턴 기자 = 그룹 '펜타곤' 멤버 후이(이회택)가 8년차에 다시 연습생 신분으로 돌아왔다.
지난 2일 엠넷 새 오디션 프로그램 '보이즈 플래닛' 첫 방송에서는 K그룹, G그룹 연습생들의 스타 레벨 테스트가 진행됐다.
이날 후이가 등장하자 연습생들은 술렁였고 "데뷔 7~8년차인데 왜 오디션 프로에 나왔나", "다른 아이돌 디렉팅도 하시는 분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후이는 2016년 펜타곤으로 데뷔했으며 '빛나리'라는 히트곡을 가지고 있다.
후이는 무대에 오르기 전 "외롭다. 오롯이 이회택이라는 사람 혼자서 무대를 채우는 게 굉장히 오랜만"이라며 "두려움이 없지는 않다. 이회택으로서 할 수 있는 모든 걸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팀원 없이 홀로 무대에 선 후이를 보고 댄스 마스터 최영준은 "보는 사람들이 기대감이 높을 수밖에 없다"며 후이에게 무대를 앞두고 하고 싶은 말이 있는지 물었다.
이에 후이는 97명 연습생분들에게 드리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서 "저도 똑같은 도전자의 입장으로 나온 것이라서 독기를 품고 나왔다"며 "여러분들도 (제가) 선배라서 겁먹지 않았으면 좋겠다. 그냥 저를 이겨주셨으면 좋겠다"고 답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G그룹 '일본 도쿄' 팀이 후이가 소속된 펜타곤의 '빛나리'를 선곡해 테스트를 받았다.
무대가 시작되자 후이는 눈물을 글썽여 모두를 마음 아프게 했다. '빛나리'는 펜타곤의 전성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인기를 끌었던 곡이다.
후이는 인터뷰에서 "펜타곤 무대를 하면서 가장 행복했던 순간은 '빛나리' 활동 때다. 저희 팬이 아닌데 저희 노래를 따라 불러주시고, 꿈만 같은 일이었다. 그때 그 시간들이 그리웠다"고 답한 바 있다.
G그룹의 무대가 끝나고 곡의 당사자인 후이에게 소감을 물었다. 후이는 "즐겁게 무대를 봤고 원곡자로서 너무 감사하다"고 해 박수를 받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305jina@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지민, 日 오리콘 주간차트 싹쓸이···韓 초동 '솔로 신기록'(종합) 기사내용 요약오리콘 '주간 합산 앨범 랭킹' 1위 등한터차트 기준 첫주 145만장 팔려 솔로 최고치美 '빌보드 200' 2위 진입 예상[서울=뉴시스] 방탄소년단 지민. 2023.03.18. (사진 = 빅히트 뮤직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지민(28·박지민)이 첫 솔로 앨범 '페이스(FACE)'로 일본 오리콘 '주간 합산 앨범 랭킹'에서 1위를 차지했다.31일 오리콘이 발표한 최신 차트(4월 3일 자/집계기간 3월 20일~26일)에 따르면, 지민이 지난 24일 발매한 '페이스'는 주간 23만1501포인트를 획득하며 '주간 합산 앨범 랭킹' 정상에 올랐다.'페이스'는 올해 솔로 아티스트 앨범으로는 첫 주 최고 판매량(CD)인 22만5000장을 기록하며 '주간 앨범 랭킹'(4월 3일 자)에서도 1위로 직행했다. 높은 주간 포인트를 획득하며 '합산 앨범 랭킹'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지민의 '페이스'는 발매와 동시에 오리콘 차트를 휩쓸고 있다. 발매 당일 '데일리 앨범 랭킹' 1위를 시작으로, '주간 디지털 앨범 랭킹'(4월 3일 자)에서도 신규 진입하면서 곧바로 정상을 찍었다.이로써 지민은 '주간 디지털 앨범 랭킹', '주간 앨범 랭킹', '주간 합산 앨범 랭킹'에서 연달아 1위를 차지하며 오리콘 '주간 음악 랭킹' 3관왕을 차지했다. 솔로 아티스트가 오리콘 '주간 음악 랭킹' 3관왕에 오른 것은 올 들어 지민이 처음이다.[서울=뉴시스] 방탄소년단 지민. 2023.03.17. (사진 = 빅히트 뮤직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또 '페이스'는 국내 차트에서도 솔로 신기록을 세웠다. 한터차트 기준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145만4000여장이 팔린 것이다. K팝 솔로 가수 가운데 역대 최고치다. 이전까지 1위였던 가수 임영웅 정규 1집 '아임 히어로(IM HERO)' 초동 110만2000여장을 넘겼다. '페이스'는 발매 첫날 102만1000여장이 팔렸다. 한터차트 기준 솔로 사상 처음으로 당일 밀리언셀러를 기록했다.'페이스'는 다음 주 초 공개되는 4월8일 자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서 2위로 진입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해당 차트 K팝 솔로 최고 기록이다. 이 차트 이전 K팝 솔로 최고 기록은 지민의 팀 동료인 RM이 첫 솔로 음반 '인디고'로 세운 3위다. '페이스' 타이틀곡 '라이크 크레이지' 역시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 톱10 진입 가능성이 크다. 이 역시 K팝 솔로 최고 성적이다.◎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 · 양준모·하윤주, 알라딘OST 함께 부른다···성악·국악 듀엣무대
- · 봄 궁중문화축전', 시간 여행 함께해요...민간가객·궁중 새내기 모집
- · '수녀 약손' 증평 메리놀병원 시약소 첫 등록문화재 지정 예고
- · "몰카 아니죠?" 석매튜, 파트 재분배에 '현실 부정'
- 1첫 관문 통과한 광주신세계 확장안···'조건부 동의'..
- 2‘청약규제 완화’ 약발 주춤, 광주 미분양 2배 급증 ..
- 3푸짐한 양에 반하는 인심 좋은 광주·전남 맛집..
- 4미래차 국가산단···광산구 획기적 변화·발전 기대된다..
- 5광주 주택사업경기 회복세 가나···주택업계 기대감 '상승'..
- 6GGM, 본격 양산 1년만에 순이익 129억 '흑자..
- 7광주 마륵공원 특례사업지 아파트 건립 두고 갈등 지속..
- 8은퇴 후 인생 2막···광주시 '50+ 장년층 일자리' 확 늘린..
- 9전우원 "망월동 전두환 비석 밟는 대신 다른 방식으로 사죄"..
- 10"도시 농부가 대세?" 광주 남구 텃밭 분양 열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