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요약
코리안챔버오케스트라, 3월 롯데콘서트홀서 정기 연주회

[서울=뉴시스] 강진아 기자 =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국적의 바이올리니스트 부부가 한 무대에 올라 평화를 기원한다.
코리안챔버오케스트라는 오는 3월22일 오후 8시 서울 송파구 롯데콘서트홀에서 평화콘서트로 정기연주회를 진행한다.
공연엔 우크라이나의 바이올린 거장 파벨 베르니코프와 러시아의 중진 바이올리니스트 스베틀라나 마카로바 부부가 무대에 오른다. 음악으로 양국의 전쟁으로 인한 참혹한 시대적 아픔을 위로하고 조국의 평화를 기원한다.
'전쟁 속 평화'를 주제로 코리안챔버오케스트라와 두 바이올리니스트를 위해 우크라이나 현대 작곡가인 빅토리아 폴리에바의 '블레시드 새드니스'가 세계 초연으로 연주된다. 비참한 전쟁이 더 이상 반복되지 않길 바라는 평화주의자의 간절한 기도가 작품 속에 담겨있다.

첫 곡은 사무엘 바버의 '현을 위한 아다지오'가 문을 연다. 서정적이고 고요한 선율, 명상에 빠진듯한 슬픈 주제 선율이 아름다운 곡이다. 전쟁의 참상을 그린 1986년 올리버 스톤 감독의 '플래툰' 영화에 삽입돼 유명한 곡이다. 또 브레너의 '라 비 에 벨-인생은 아름다워'와 슈베르트의 서곡 c 마이너 도이치 작품번호 8이 연주될 예정이다.
코리안챔버오케스트라는 "전쟁으로 지금도 희망을 잃고 두려움에 떨며 고통받고 있는 전 세계의 많은 사람에게 따뜻한 위로의 메시지를 전한다"며 "음악을 통해 폐허가 된 터전에서 모두가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용기를, 인생의 아름다움을 다시 노래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akang@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지민, 日 오리콘 '주간 음악랭킹' 3관왕···올해 솔로 처음 기사내용 요약첫 솔로 앨범 '페이스', 현지 차트 싹쓸이[서울=뉴시스] 지민 '라이크 크레이지' 뮤직비디오. 2023.03.24. (사진 = 빅히트뮤직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지민(28·박지민)이 첫 솔로 앨범 '페이스(FACE)'로 일본 오리콘 '주간 합산 앨범 랭킹'에서 1위를 차지했다.31일 오리콘이 발표한 최신 차트(4월 3일 자/집계기간 3월 20일~26일)에 따르면, 지민이 지난 24일 발매한 '페이스'는 주간 23만1501포인트를 획득하며 '주간 합산 앨범 랭킹' 정상에 올랐다.'페이스'는 올해 솔로 아티스트 앨범으로는 첫 주 최고 판매량(CD)인 22만5000장을 기록하며 '주간 앨범 랭킹'(4월 3일 자)에서도 1위로 직행했다. 높은 주간 포인트를 획득하며 '합산 앨범 랭킹'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지민의 '페이스'는 발매와 동시에 오리콘 차트를 휩쓸고 있다. 발매 당일 '데일리 앨범 랭킹' 1위를 시작으로, '주간 디지털 앨범 랭킹'(4월 3일 자)에서도 신규 진입하면서 곧바로 정상을 찍었다.이로써 지민은 '주간 디지털 앨범 랭킹', '주간 앨범 랭킹', '주간 합산 앨범 랭킹'에서 연달아 1위를 차지하며 오리콘 '주간 음악 랭킹' 3관왕을 차지했다. 솔로 아티스트가 오리콘 '주간 음악 랭킹' 3관왕에 오른 것은 올 들어 지민이 처음이다.◎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 · 출간 80주년 '어린 왕자', 어떻게 탄생했을까?
- · 미연 위한 깜짝 생일파티, '혜미리예채파' 6공주 변신
- · 도로 위 터널 떠도며 서로 의지하는 두 백구 사연
- · 김준호 "아빠가 금메달 따올게"···子 은우와 약속 지켰다
- 1첫 관문 통과한 광주신세계 확장안···'조건부 동의'..
- 2‘청약규제 완화’ 약발 주춤, 광주 미분양 2배 급증 ..
- 3푸짐한 양에 반하는 인심 좋은 광주·전남 맛집..
- 4미래차 국가산단···광산구 획기적 변화·발전 기대된다..
- 5롯데하이마트, '창립23주년' 기념 인기가전 최대 50%↓..
- 6광주 주택사업경기 회복세 가나···주택업계 기대감 '상승'..
- 7GGM, 본격 양산 1년만에 순이익 129억 '흑자..
- 8광주 마륵공원 특례사업지 아파트 건립 두고 갈등 지속..
- 9은퇴 후 인생 2막···광주시 '50+ 장년층 일자리' 확 늘린..
- 10전우원 "망월동 전두환 비석 밟는 대신 다른 방식으로 사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