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시스]이윤진 기자 = 개그우먼 박나래가 절친 배우 박소담과 함께 웃음을 선사했다.
28일 방송된 tvN '놀라운 토요일-놀토 유령단 특집'에서 큰 눈과 화려한 분장을 자랑하며 '애나벨'로 변신해 활약을 기대케 했다.
먼저 박나래는 옆자리에 앉은 박소담이 "오늘은 좀 미(美)를 좀 담았네요"라고 하자 망설임 없이 카메라를 향해 포즈를 취하며 '찐' 예능인의 면모를 발산했다.
박나래는 첫 번째 라운드에서 절친 솔라의 '꿀'이 나왔으나 첫 번째 시도에서 실패한다. 하지만 '70% 듣기 찬스'를 통해 포인트가 되는 부분을 캐치했고 정답까지 이끌어냈다.
이후 간식 게임으로 진행된 '도플갱어 퀴즈-배우' 편에서 박나래는 절친 박소담이 출연한 드라마 '청춘기록'을 맞추지 못하자 해명하려고 쩔쩔매는 모습을 보이지만 뒤이어 박소담이 주인공인 문제가 나오자 단번에 답을 맞히며 실수를 만회했고, 배경음악으로 '신데렐라'가 나옴과 동시에 무대를 휘어잡는 퍼포먼스로 유쾌한 웃음을 선사했다.
박나래는 이어진 두 번째 라운드에서 비의 '슈퍼맨'을 듣고는 '청력검사 하는 줄 알았어요'라며 당황스러움을 감추지 못했다. 그러나 박나래는 13회 만에 원샷을 받는 쾌거를 이뤄냈고, 앞머리를 걷어 이마에 영화 '유령'을 홍보하는 메모를 붙여 반전 웃음을 안겼다.
박나래는 또 '라미 없다' 찬스를 앞두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내는가 하면, 한해가 의견 제시를 주저하자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아이가 조금 시간이 걸립니다"라며 즉석에서 모자(母子) 상황극을 펼쳤다.
3차 시도에 성공을 확실했던 박나래는 최종 실패로 끝나자 "왜! 잘못 나왔어요"라며 분노했고, '는'과 '은' 한 글자 차이로 실패했음을 알고는 아쉬움을 감추지 못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telemovi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10월 '문화의 달'···신안 자은도서 '1004섬, 예술로 날다!' [서울=뉴시스]'2023 문화의 달 기념행사' 포스터.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제공) 2023.09.2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서울=뉴시스] 강진아 기자 = 10월 '문화의 달'을 맞아 국립박물관과 궁·능 문화유적 등 전국 곳곳에서 풍성한 문화행사가 열린다.문화체육관광부는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전남 신안 자은도 일대에서 '2023 문화의 달 기념행사'를 개최한다.1일부터 31일까지는 전국에서 '문화가 있는 날 10주년 페스타'가 진행된다.기념행사는 '1004섬, 예술로 날다!'를 주제로 펼쳐진다. 주 행사장인 뮤지엄파크에선 104대의 피아노가 모여 오케스트라 콘서트를, 해변 무대에선 비보잉 경연을 선보인다. 저명한 설치미술가 제임스 터렐의 특별강연도 열린다. 신선한 지역 식재료를 이용한 먹거리 트럭 '신안의 미식'도 마련된다.'섬 문화'를 주제로 한 전시와 7가지 테마의 섬 여행 프로그램, 주민 합동 공연 등 신안군 곳곳에서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린다. 문체부 '문화가 있는 날' 공연을 이끄는 청년예술인 '청춘마이크' 팀도 신안을 찾아 공연할 예정이다.다양한 문화행사는 전국에서 이어진다. 국립박물관 야간 개장을 비롯해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야외 재즈공연 '빅도어 콘서트'(10월8일)와 아카펠라 그룹 '킹즈 싱어즈' 내한 공연(10월20일), 조선왕릉 문화제(조선왕릉 9개소, 10월13일~22일) 등을 진행한다. 국립현대미술관(덕수궁)은 '장욱진 회고전'과 연계해 가수 장기하의 온라인 공연(10월27일)을 열고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다.부산국제영화제(10월4일~13일), 진주 남강 유등축제(10월8일~22일), 임실엔(N)치즈축제(10월6일~9일), 김제 지평선 축제(10월5일~9일), 강릉커피축제(10월6일~9일) 등 지역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문화관광축제도 있다. 전국 지방문화원이 함께하는 '지역문화박람회 인 강원'도 10월20일부터 22일까지 강원 동해에서 열린다.[서울=뉴시스]'2023 문화의 달' 전국 주요 행사 정보그림.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제공) 2023.09.2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또 올해로 지정 10주년을 맞이하는 '문화가 있는 날'을 기념해 서울 광화문광장을 비롯한 전국 각지에서 페스타가 열린다. '문화가 있는 날'은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영화관과 박물관 등 문화시설과 스포츠시설 할인 또는 무료관람 혜택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총 21만 건의 프로그램이 진행됐고, 누적 인원 440만명이 참여해왔다.광화문 광장에선 10월20일부터 22일까지 '특별한 행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집콘' 등 '문화가 있는 날' 대표 프로그램 다시 보기, 기획전시와 팝업 특별전, '맨날 만날 문화마켓' 등 지난 10년의 여정과 오늘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10월21일과 22일엔 청년과 어르신 예술가가 함께하는 '2023 청춘마이크 페스티벌'이 열려 '청춘, 혼돈과 열정'을 주제로 31개팀 100여명이 참여한다.아울러 10월 한 달간 '맨날 만날 문화쿠폰' 1000장을 배포한다. 매일 오전 10시 인터파크를 통해 1인당 1일1회 공연과 전시, 스포츠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는 3000원 또는 5000원 문화 할인권을 선착순으로 제공할 계획이다.◎공감언론 뉴시스 akang@newsis.com
- · 레이디 제인, 10살 연하 ♥남편 임신 집착에 극대노 "싫다고 했잖아"
- · 랄랄 "싱가포르서 도둑 취급 받았다"···무슨 사연?
- · 무용수들이 탁구를 치고, 악보를 훔친다?···발레메카닉
- · 이세영, 6년 사귄 日남친 결별 후 근황···공원서 피크닉
- 1추석 연휴 부부싸움한 경찰관 아내 숨져···사인 조사..
- 2車사고, 과실비율 앞으로 '카톡'으로 알려준다..
- 3광주 하남산단 자동차 배터리 공장서 불...인명피해 없어..
- 4순천정원박람회장서 인절미 먹던 80대 관광객 숨져..
- 5서울 10가구 중 6가구가 준공 20년 넘어···갈아타기 움직임..
- 6안무가 배윤정 3개월 간 13㎏ 감량···"진짜 저 정도였나"..
- 7한영·박군, 대충돌 살얼음판···"내 집서 나가" "여기가 내 ..
- 8순천정원박람회, 추석 연휴 일일 최다 관람객 '인산인해'..
- 9본사에 내는 年3000만원···공정위, 필수품목 제도개선 속도..
- 10흔적없이 사라진 거제 바닷가 4층 펜션···기초공사 부실 흔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