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시스]이윤진 기자 = 김승현·장정윤 부부의 시어머니 백옥자가 프랑스 파리 여행 중 돌연 단식을 선언한다.
29일 오후 9시 20분 방송되는 KBS 2TV 가족 여행 버라이어티 '걸어서 환장 속으로' 3회에서는 광산김씨 패밀리의 프랑스 파리 여행 3일 차가 그려진다.
광산김씨 패밀리의 프랑스 파리 여행 셋째 날 목적지 몽생미셸은 '미카엘 천사의 산'이라는 뜻으로 1300년의 역사를 간직한 프랑스의 비현실적인 아름다움을 자랑한다.
광산김씨 패밀리는 왕복 8시간이나 되는 험난한 여정에 허기진 배를 채우기 위해 휴게소에 들렀고, 서동주와 박나래는 "프랑스 휴게소는 처음", "프랑스 휴게소 궁금하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후 김승현, 장정윤 부부는 광산김씨 패밀리 각자에게 10유로를 주며 휴게소에서 식사를 해결할 것을 권한다. 하지만 이 와중에도 시어머니 백옥자만이 점심을 포기한 채 쇼핑에 심취한 모습을 보인다. 특히 취향 저격하는 패딩점퍼를 발견한 백옥자는 김승현을 호출해 "승현아, 나 이거 사고 싶어"라고 원한다. 김승현은 "드린 10유로보다 비싸다. 이 옷을 사면 밥을 못 먹는다"며 엄마의 패션 외길에 진땀을 흘린다.
김승현의 설득이 이어지는 가운데 백옥자는 결국 "난 밥 안 먹을래"라고 단식을 선언한다. 급기야 "엄마니까 사줬다고 하면 되지"라며 엄마 찬스까지 써 김승현을 당황하게 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telemovi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젊은 국악인 발굴"···제8회 청춘열전 출사표 모집 기사내용 요약오는 5월17일까지 장학 및 경연 부문[서울=뉴시스]'제8회 청춘열전 출사표' 공고. (사진=롯데장학재단·노름마치예술단 제공) 2023.03.2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서울=뉴시스] 강진아 기자 = 젊은 국악인을 발굴하기 위한 '제8회 청춘열전 출사표'가 참가자를 모집한다.롯데장학재단과 노름마치예술단이 공동 주최하는 '청춘열전 출사표'는 장학 부문과 경연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오는 5월17일 오후 6시까지 접수를 받는다.'청춘열전 출사표'는 잠재력 있는 젊은 국악인을 발굴하고 음악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경연은 세 차례의 심사를 거쳐 8팀이 최종 선발된다. 결선은 10월에 진행된다. 대상은 상금 2000만원에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받게되며, 금상은 1000만원, 은상은 600만원 등 상금 총 6000만원이 제공된다.일부 경연팀에는 2024년 개최되는 제10회 흥 페스티벌과 폴란드 음악축제 에스노 포트 페스티벌에서 음악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장학 부문 신진국악인 12명에게는 각 500만원씩 총 600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된다.김주홍 총감독은 "청춘열전 출사표를 통해 차세대 국악팀들이 활발한 활동을 벌일 수 있는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며 "전통음악의 정체성을 찾으며 창작 방향을 설정하고, 전통음악어법을 통해 동시대 감각으로 창작하는 젊은 국악인들을 배출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공감언론 뉴시스 akang@newsis.com
- · 윤남기♥이다은, 임신 테스트기와 다른 결과에 실망
- · 제20회 전국찻사발공모대전 대상, 이태정 '안개를 품다'
- · "쇄신한다더니···"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예산 증액 뒷말
- · '젊은 거장' 클라우스 메켈레, 파리 오케스트라와 새 앨범
- 1"성폭행 하려는 줄 알았다"···귀네스 팰트로, 스키장 뺑소니 ..
- 2진태현♥박시은, 아픔 딛고 임신 준비···"딸 낳고 싶어"..
- 3광주·전남 하룻새 563명 확진···일주일 전보다 소폭 감소..
- 44월 전기에 가스요금까지 동시 인상?···이번주 요금안 발표..
- 5'금발이 너무해' 리즈 위더스푼, 두 번째 이혼..
- 6부산, 296명 코로나19 추가 확진···위중증 환자 3명..
- 7221㎝ 하승진, 현실판 걸리버 여행기···목숨 걸고 베트남 여..
- 8"까불지 마라" 현주엽, 도발하는 김경진에 엄포..
- 9이정재 '꼭 알아야 할 한국 배우 10인' 선정..
- 10"카이스트 학생과 수업하는 기분"···정재승, 김동현에 극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