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요약
'잭 인 더 박스' 9위·'본 핑크' 25위·뉴진스 46위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제이홉, K팝 간판 '블랙핑크', 4세대 K팝 걸그룹 대표주자 '뉴진스'가 미국의 권위 있는 음악 매체 '롤링스톤(Rolling Stone)' 선정 '올해의 베스트 앨범'에 이름을 올렸다.
1일(현지시간) 롤링스톤이 발표한 '올해의 베스트 앨범 톱(TOP) 100'에 제이홉의 솔로 정규 1집 '잭 인 더 박스(Jack In The Box)', 블랙핑크의 정규 2집 '본 핑크(Born Pink)' 뉴진스의 데뷔 앨범 '뉴진스(New Jeans)'가 각각 9위, 25위, 46위에 선정됐다.
롤링스톤은 제이홉이 방탄소년단 멤버들 중 처음으로 솔로 활동하는 것을 짚으며 '잭 인 더 박스'가 팀의 솔로 활동에 대한 기준치를 높였다고 봤다. 그러면서 "제이홉은 판도라 상자에 마지막까지 남은 '희망'에서 자신의 활동명을 지었다. 창의적인 데뷔다. 팬들은 앞으로 그의 음악 활동에 실망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블랙핑크에 대해서는 오랫동안 '러브식 걸스'로 K팝을 지배해왔지만, '본 핑크'와 함께 '록 퀸'으로 폭발했다고 평했다. '본 핑크'의 선공개곡 '핑크 베놈(Pink Venom)'에 대해선 '선셋 스트립(Sunset Strip)'의 글램 메탈 천둥을, 타이틀곡 '셧 다운(Shut Down)'은 파가니니의 트랩 비트와 클래식 바이올린 루프를 자랑한다고 들었다. 하지만 미국 포스트 펑크 록 밴드 '스트록스' 스타일의 기타와 맹렬한 에너지로 가득한 '예 예 예'를 최고 트랙으로 꼽으며 '본 핑크'는 블랙핑크가 지금까지 만든 음악 중 명백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고 했다.
또 뉴진스의 데뷔앨범에 대해서는 "올해 돌풍을 일으켰음에 의심의 여지가 없다. 총 13분도 안 되는 시간에 4개의 수록곡은 각각 고유한 사운드와 신선한 시각적 요소를 특징적으로 보여준다"라며 "최신 K-팝과 함께 진화하고 성장할 수 있는 탄탄한 기반을 갖추고 있다"고 호평했다.

이와 함께 이번 순위 선정에서 1위는 미국 팝스타 비욘세 7집 '르네상스', 2위는 라틴 팝 스타 배드 버니 '운 베라노 신 티’, 3위는 미국 팝 슈퍼스타 테일러 스위프트 정규 10집 '미드나잇츠'가 차지했다. 또 한국계 보컬 캐런 오가 속한 미국 인디록계의 전설 '예 예 예스(Yeah Yeah Yeahs)'가 9년 만에 발매한 정규 앨범인 정규 5집 '쿨 잇 다운(Cool It Down)'이 54위에 올랐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봄 궁중문화축전', 시간 여행 함께해요...민간가객·궁중 새내기 모집 [서울=뉴시스] 창경궁 2022년 가을 궁중문화축전 (사진=문화재청 제공) 2023.03.3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2023년 봄 궁중문화축전'이 오는 4월29일부터 5월7일까지 5대 고궁과 중묘에서 펼쳐진다.궁중문화축전은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와 한국문화재재단이 경복궁을 비롯한 서울의 5대 고궁과 종묘, 그리고 사직단에서 개최하는 국내 최대 문화유산축제다. 올해에도 봄·가을에 걸쳐 2회 개최될 예정이다.문화재청은 이번 봄 축전 기간 중 진행하는 대표 프로그램 '시간여행 - 영조, 홍화문을 열다'에 참여할 민간가객과 궁중 새내기를 오는 4월6일까지 모집한다.'시간여행 - 영조, 홍화문을 열다'는 조선 시대 궁중연향 중 영조 임금의 오순 잔치인 어연례(御宴禮)를 재현하는 프로그램이다. 창경궁 전역에서 궁중연향 준비부터 마무리까지 전 과정을 볼 수 있는 관객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이번 축전 기간 중 오는 5월2일부터 6일까지 진행된다.민간가객은 창경궁 함인정에서 펼쳐질 프로그램 '장악원, 가객을 초청하다' 공연을 담당한다.모집 대상은 기악⸱성악⸱춤 등 전통예술 공연 역량을 갖춘 개인 또는 팀(최대 4인)으로 성별 및 연령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5분 이내 공연 시연 영상을 함께 제출하면 된다.궁중 새내기는 그림, 음식, 무용, 음악 등 궁중연향 준비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심사를 통해 480명을 선발한다.체험은 두 번에 걸쳐 진행된다. 첫 번째 체험은 '궁중연향도 그리기'와 '궁중 고임상 만들기'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두 번째 체험에서는 궁중무용인 포구락을 배운다.[서울=뉴시스] 창경궁 2022년 가을 궁중문화축전 (사진=문화재청 제공) 2023.03.3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문화재청은 오는 4월7일부터 23일까지 강남역 11, 12번 출구 앞 강남스퀘어 광장에서 홍보 부스도 운영한다.홍보 부스는 이 기간 동안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공연이 있는 금요일은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부스 내 홍보관에서는 '시간여행 - 영조, 홍화문을 열다' 프로그램에 맞춰 증강현실 등 다양한 콘텐츠 체험과 지난해 인기를 끌었던 '모두의 풍속도' 삽화를 활용해 축전 문화상품을 사전에 구매할 수 있다.궁궐 내 임시 주방인 숙설소를 동기로 꾸며진 체험관에서는 고임상을 체험할 수 있는 전시를 볼 수 있다.이밖에 외부공간에서는 포토스팟 등 관람객을 위한 행사와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소규모 거리 공연도 즐길 수 있다.◎공감언론 뉴시스 suejeeq@newsis.com
- · '수녀 약손' 증평 메리놀병원 시약소 첫 등록문화재 지정 예고
- · "몰카 아니죠?" 석매튜, 파트 재분배에 '현실 부정'
- · 소리꾼 이희문 "나한테 밴드가 뭐냐고? 스팽글!"···'오방신과'
- · 몬스타엑스, 5人 완전체 '아는 형님' 첫 출연
- 1첫 관문 통과한 광주신세계 확장안···'조건부 동의'..
- 2‘청약규제 완화’ 약발 주춤, 광주 미분양 2배 급증 ..
- 3푸짐한 양에 반하는 인심 좋은 광주·전남 맛집..
- 4미래차 국가산단···광산구 획기적 변화·발전 기대된다..
- 5광주 주택사업경기 회복세 가나···주택업계 기대감 '상승'..
- 6GGM, 본격 양산 1년만에 순이익 129억 '흑자..
- 7광주 마륵공원 특례사업지 아파트 건립 두고 갈등 지속..
- 8은퇴 후 인생 2막···광주시 '50+ 장년층 일자리' 확 늘린..
- 9전우원 "망월동 전두환 비석 밟는 대신 다른 방식으로 사죄"..
- 10"도시 농부가 대세?" 광주 남구 텃밭 분양 열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