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요약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자들 격려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수험생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방탄소년단은 16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보는 아미들에게!'라는 제목의 수능 응원 영상을 게재했다.
방탄소년단은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능 시즌이 돌아왔다. 준비하시느라 많은 고충이 있었을 텐데 다들 100% 실력 발휘를 하는 수능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들은 이어 "준비한 만큼만 마음 편하게 보고 오셨으면 좋겠다. 이때까지 많이 노력하셨으니까 충분히 좋은 결과가 나올 거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라고 힘을 불어넣었다.
또 방탄소년단은 따뜻한 옷차림과 컨디션 유지에 대한 권유도 잊지 않으면서 "열심히 준비하신 만큼 모든 분들께 좋은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다. 진심으로 응원한다. 모든 수험생들 파이팅!"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이날 오전에 발표된 '제65회 그래미 어워즈' 후보에서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 '베스트 비디오' '올해의 앨범' 등 3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됐다. 본상인 제너럴 필즈에 속하는 '올해의 앨범'엔 브릿팝 밴드 '콜드플레이'의 정규 9집 '뮤직 오브 더 스피어스'에 실린 '마이 유니버스'의 피처링 자격으로 후보가 됐다. 특히 방탄소년단 래퍼 라인인 RM·슈가·제이홉은 송라이터 자격으로 해당 부문에 팀 이름과 함께 따로 본명이 병기됐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이날 트위터에 팬덤 '아미'를 향해 "'옛투컴'과 함께 저희가 참여한 곡인 '마이 유니버스'도 그래미 후보로 선정돼 영광이고 감사하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형집에서 소주해"···BTS 지민, 조세호와 '깜짝' 친분 [서울=뉴시스] '홍김동전'. 2023.03.31.(사진 = KBS 2TV 캡쳐) photo@newsis.com*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윤세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 지민(27·박지민)이 개그맨 조세호와 친분을 밝혔다.지민은 지난 30일 방송된 KBS 2TV 예능물 '홍김동전'에 출연해 출연자들을 놀라게했다. '2PM' 우영은 "어안이 벙벙하다"라면서 지민의 출연을 격하게 반겼고, 출연진도 방탄소년단을 상징하는 보라색 티셔츠를 입고 지민을 환영했다.주우재가 "조세호씨가 평소에 지민과 친분이 있다는 식으로 이야기하던데"라고 묻자 지민은 "엄청 그 정도까진 아니고요"라고 농담해 조세호를 쓰러지게 만들었다. 조세호가 "안 그러기로 했잖아"라고 볼멘소리를 하자, 지민은 조세호를 일으켜 세워주며 어깨를 다독였다.이때 홍진경이 "진짜 어떤 사이야?"라고 질문했다. 지민은 "형 집에서 소주하고, 가끔 만나서 밥도(먹는다)라고 답했다. 지민의 답변에 주우재는 "왜?", 홍진경은 "사람이 이렇게 많고 많은데…"라면서 의아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에 지민은 "저도 주변이 없다 보니까"라고 덧붙였다.김숙도 조세호와 친분에 관련된 질문을 이어갔다. "조심스럽게 물어보겠다. 조세호씨 때문에 이 프로그램에 나오려고 결정하신 게 몇 % 정도?"라고 물으니, 지민은 또 장난을 치며 "아니, 아니다"라면서 손사래까지 치며 농담해 웃음을 안겼다. 지민의 반응에 조세호는 "(오늘 지민이) 너무 재밌다. 잘하잖아"라고 애써 웃어 보였다.당황스러워하는 조세호를 보면서 한바탕 웃은 지민은 "제가 예능을 잘 안 보는데 요즘 이것만 본다"라며 진짜 방송에 출연한 이유를 설명했고, 멤버들은 "영광이다"라고 감격했다.◎공감언론 뉴시스 knaty@newsis.com
- · 지민, 日 오리콘 '주간 음악랭킹' 3관왕···올해 솔로 처음
- · 출간 80주년 '어린 왕자', 어떻게 탄생했을까?
- · 미연 위한 깜짝 생일파티, '혜미리예채파' 6공주 변신
- · 도로 위 터널 떠도며 서로 의지하는 두 백구 사연
- 1첫 관문 통과한 광주신세계 확장안···'조건부 동의'..
- 2‘청약규제 완화’ 약발 주춤, 광주 미분양 2배 급증 ..
- 3푸짐한 양에 반하는 인심 좋은 광주·전남 맛집..
- 4미래차 국가산단···광산구 획기적 변화·발전 기대된다..
- 5롯데하이마트, '창립23주년' 기념 인기가전 최대 50%↓..
- 6광주 주택사업경기 회복세 가나···주택업계 기대감 '상승'..
- 7GGM, 본격 양산 1년만에 순이익 129억 '흑자..
- 8은퇴 후 인생 2막···광주시 '50+ 장년층 일자리' 확 늘린..
- 9광주 마륵공원 특례사업지 아파트 건립 두고 갈등 지속..
- 10전우원 "망월동 전두환 비석 밟는 대신 다른 방식으로 사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