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루티스트 이현경이 13일 오후 7시30분 광주 서구 광천동 유스퀘어 금호아트홀에서 독주회를 연다.
올해로 13회차인 독주회는 ‘세계로의 나눔, 우리 안의 나눔’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이정록 사진작가·지역 예술인들과 콜라보레이션을 시도하는 무대다.
이날 독주회에선 연주할 곡은 모차르트 플롯4중주, 포레 판타지, 도플러 리골레토 판티지 플롯 듀오 등이다.
지역의 젊은 예술가에게 무대의 기회를 마련해주고 미래를 응원하고자 앙상블 연주 등이 마련됐다.
또 광주 출신으로 세계적인 작가 반열에 들어선 이정록 작가의 아름다운 4계절 사진이 연주회에 감미로움을 더한다.
특히 이번 독주회의 공연수익금은 우크라이나 난민과 광주 지역 장애인을 돕는데 쓰일 예정으로 의미가 뜻깊다.
이현경은 프랑스 에꼴노르말음악원을 수석졸업하고 광주시향 수석을 역임(2000~2015)한 플루티스트다.
현재 에꼴드플루트앙상블 음악감독 겸 지휘자 및 에꼴드뮤직 대표이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예비사회적 기업인 (주)에꼴드뮤직을 설립하여 클래식 음악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현경은 "저희들의 관심과 나눔이 우리 주변과 세계를 향해 흘러가는 아름답고 선한 영향력의 빛이 될 것을 기대하며 아름다운 동행으로 초대한다"고 말했다.
박지현기자 5973sally@srb.co.kr
-
정월대보름 신명나는 국악으로 즐긴다 새해 첫 보름달이 뜨는 정월대보름이 다가오는 가운데 2월 한 달간 힘찬 시작과 복을 기원하는 국악 한마당이 열린다.광주시립관혁악단과 민간예술단체 등이 출연해 신명나는 명품 국악공연으로 정월대보름의 의미를 되새긴다광주문화예술회관은 오는 26일까지 풍성한 무대로 채워진 광주국악상설공연 '국악이 있다, 전통을 잇다'를 선보인다.광주국악상설공연은 광주 시민들은 물론 관광객과 국악인들이 함께 어울려 전통국악, 창작국악, 퓨전국악, 사물놀이 등을 함께 즐기는 국악 한마당 잔치다.이달 프로그램의 첫 포문은 판소리예술단 '소리화'가 열었다.이들 단체는 '정월대보름, 달맞이 가세'를 주제로 흥겨운 남도민요 달맞이, 방아타령, 풍년가, 판소리 수궁가 중 '토끼 배 가르는 대목', 한국무용 '강선영류 태평무' 등을 공연해 박수 갈채를 받았다.정월대보름인 5일에는 여러 세대 관객층이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기획공연 '달놀이 콘서트'가 펼쳐진다. 국가무형문화재 판소리고법 예능보유자 박시양 고수와 판소리 김율희의 '판소리 심청가 중 심봉사 눈 뜨는 대목'을, 가야금 병창 임재현의 '추억' 등이 무대에 오른다.아울러 창작무용 나빌레라예술단 등 청년 국악인들이 한자리에서 국악의 멋스런 무대를 꾸민다. 이날 기획공연은 광주문화예술회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생중계된다.24일에는 광주시립국악관현악단이 '겨울이 가고 봄은 또다시 오는구나'라는 주제로 지친 하루를 보내는 사람들에게 쉼표 같은 여유로움을 선사한다. 관현악 '바람과 함께 살아지다', 해금 가야금 2중주 '아리랑&어메이징 그레이스', 대금·가야금 2중주 '메나리' 등이 공연된다.25일에는 전통공연단체 연희컴퍼니 유희가 자메이카 '스카음악'과 한국의 '연희'를 섞은 퓨전국악 기획공연 '유희스카 콘서트'를 선사한다. 우리나라 전통 행진음악 '유희스카 길놀이-유희스카 대취타', 축원굿 '유희스카 축원' 등 어깨를 들썩이며 즐길 수 있는 공연을 준비했다.이 밖에 지역 민간예술단체 11개 팀이 다양한 장르와 융합한 판소리, 사물놀이, 단막창극 등 전통예술의 멋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다채로운 국악공연무대를 만든다.전통국악, 사물놀이, 국악가요 등 국악의 모든 즐거움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광주국악상설공연은 매주 수요일~일요일 오후 5시 광주공연마루에서 관람할 수 있다.모든 좌석은 무료다. 자세한 일정과 예매는 티켓링크, 광주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광주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광주에 오면 봐야할 대표 브랜드 공연인 광주국악상설공연을 통해 우리 가락의 멋과 흥에 취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이관우기자 redkcow@mdilbo.com
- · 김병모 회고전 '그날 까지다'
- · "모두에 기적의 순간을 선물합니다"
- · 카자흐 재즈음악 개척한 고려인 작곡가 조명한다
- · 회화 본연의 에너지, 관람객에 파장으로
- 1로또 '일등 세번' 앞서 '경품 당첨' 있었다···광주지역 '줄..
- 2광천동 재개발 관리처분 계획 수립···일반분양가 얼마?..
- 3노을·은하수 감상에 바베큐 파티까지! 10만원대 오션뷰 글램핑..
- 4아파트값 5주째 낙폭 축소···"이제 집 사도 될까요" 매수문의..
- 5떡튀순이 생각난다면 여기 어때요? 광주 맛집 3곳..
- 6K8, '그랜저' 신기록에도 꿋꿋한 판매량···비결은?..
- 7"월급만으로는 못버텨요"...불경기에 부업하는 직장인들..
- 8제한급수 시 광주천·용지 물로 불 끈다..
- 9광주은행"지역 청년에게 연 20만원 문화복지비 드려요"..
- 10미 연준 속도조절...대출금리 영향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