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할리우드 톱스타 톰 크루즈 주연의 영화 '탑건: 매버릭'이 국내 개봉 12일째 누적 관객 300만명을 넘겼다.
3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지난달 22일 개봉한 '탑건 : 매버릭'은 이날 오전 9시 누적관객 309만1075명을 기록했다.
올해 개봉작 중 '범죄도시2',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에 이어 '탑건: 매버릭'이 세번째로 관객 300만명을 돌파했다. 특히 1000만 외화 '알라딘'과 '보헤미안 랩소디'보다 빠른 속도다. 두 영화는 각각 개봉 16일과 개봉 19일만에 300만명을 넘겼다.
수입·배급사 롯데엔터테인먼트는 "무엇보다 주목할 부분은 개봉 주보다 개봉 2주차 관객수가 급증하며 개싸라기 흥행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는 점"이라고 짚었다.
개싸라기 흥행은 개봉 주보다 이후 관객수가 증가하는 이례적인 흥행 현상을 가리킨다. 최근 몇 년간, 팬데믹 이전 개봉해 개싸라기 흥행의 아이콘으로 떠오른 영화는 '알라딘'과 '보헤미안 랩소디'가 유일무이하다고 롯데엔터테인먼트는 전했다.
'탑건: 매버릭'은 교관으로 컴백한 최고의 파일럿 매버릭(톰 크루즈)과 함께 생사를 넘나드는 미션에 투입되는 새로운 팀원들의 이야기를 다룬 항공 액션 블록버스터다.
영화의 완성도와 함께 출연 배우, 제작자들의 적극적인 홍보 행보로 흥행을 예고했다. 생애 10번째로 한국을 방문한 크루즈를 비롯 제리 브룩하이머 프로듀서, 마일즈 텔러, 글렌 포웰, 제이 엘리스, 그렉 타잔 데이비스까지 팀 탑건 주역들이 내한해 화제를 모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헌트' 예매량 1위···'한산' 이길까 기사내용 요약'헌트' 예매 관객수 10만명 육박[서울=뉴시스] 손정빈 기자 = 배우 이정재의 연출 데뷔작 '헌트'가 개봉을 하루 앞두고 예매 관객수 1위를 달리고 있다. '헌트'는 올해 여름방학 성수기에 개봉한 영화 중 가장 좋은 성적을 기록 중인 '한산:용의 출현'과 앞으로 치열한 경쟁을 벌일 것으로 예상된다.영화진흥위원회에 따르면, '헌트'의 예매량은 9일 오전 8시30분 현재 9만6194명으로 선두를 달리고 있다. '헌트' 예매 관객수는 이날 중 무난히 10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2위는 예매량 8만287명인 '한산:용의 출현'이다.앞으로 여름 극장가는 '헌트'가 '한산:용의 출현'에 도전하는 2파전 양상으로 흘러갈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달 20일 가장 먼저 개봉한 '외계+인 1부'(150만명)가 사실상 극장에서 내려가는 수순을 밟고 있고, 지난 3일부터 관객을 만난 '비상선언'(149만명) 역시 사실상 흥행 동력을 크게 상실한 상황이다. 이에 2주 연속 주말 박스오피스 1위를 달리며 500만 관객 돌파를 눈앞에 둔 '한산:용의 출현'과 '헌트'가 여름 성수기 최후의 경쟁을 벌일 것으로 전망된다.'헌트'는 1980년대를 배경으로 안기부 내에 침입한 간첩 '동림'을 색출하기 위한 두 요원의 이야기를 그린다. 이정재가 안기부 요원 '박평호'를, 정우성이 또 다른 요원 '김정도'를 연기했다. 이밖에 전혜진·허성태 등이 출연했다.◎공감언론 뉴시스 jb@newsis.com
- · '한산:용의 출현' 300만명↑···붙어보자 '비상선언'
- · 이틀 연속 정상 '한산:용의 출현' 주말 무난히 1위 예상
- · '탑건:매버릭' 토르 잡고 1위 탈환···500만 보인다
- · 1위 토르 2위 탑건, 주말 쌍끌이 흥행 간다
- 1'시세의 80% 수준' 선운2지구 1089호 모집..
- 2광주 가구당 월 254만원 쓰는데 '이렇게' 절약해볼까?..
- 3'강남 물난리' 럭셔리 침수차 쏟아진다...올 가을 중고차 매물..
- 4보금자리론 최대 0.35%p 내린다···연말까지 4.25~4.5..
- 5삼성전자 다시 5만전자로?···매수 기회일까..
- 6[Q&A]안심전환대출 23만~35만명 혜택...어떻게 누가 받나..
- 7"잔소리 싫어" 모친에 흉기 휘둘러 사망케한 40대..
- 8"집값하락기 때 보증금 떼일라"···오피스텔도 월세가 강세..
- 9입맛 되찾는 '매콤 볶음요리' 맛집 3곳..
- 10나주서 변압기 제조업체 직원 감전···병원 치료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