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청

화순 가족여행지 추천 거석테마파크

입력 2022.06.27. 12:21 댓글 0개

방랑 시인 김삿갓, 다산 정약용 등 시인 묵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던 화순 적벽은 천혜의 장관을 연출하며 매년 10월 말 경에 적벽 문화제가 열립니다.

화순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어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고인돌 유적지는 지역민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있습니다. 한국의 알프스라 불리는 만연산 철쭉공원은 봄이 되면 분홍색 철쭉 옷을 입어 눈을 뗄 수 없게 만듭니다.

다양한 화순 관광지 중 오늘 이웃님들과 함께 알아볼 장소는 세계거석테마파크입니다. 화순에서 또 다른 관광코스로 사랑받고 있는 화순의 이색 볼거리로 함께 둘러보시겠습니다.

화순군 도곡면 효산리에 자리 잡은 세계거석테마파크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고인돌 유적지 일대에 조성했다. 세계의 대표적인 거석 조형물을 원형과 비슷하게 제작해 세계 대표 거석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원이다.

2015년부터 시작된 사업은 2020년에 완성이 되었고 세계 유명한 거석 모양의 고인돌이 한자리에 모이게 되었습니다. 현장에는 직접 제작한 테마파크의 핵심으로 알려진 세계 유명한 7개국의 거대한 거석 조형물들이 한곳에 모여있습니다.

거석 조형물에는 콜롬비아의 산 아구스틴 돌멘과 북한 관산리 고인돌, 중국의 석봉, 인도의 우산돌, 아프리카의 환상열석 등 5개국의 유명한 돌들을 구경할 수 있도록 모아져 있습니다.

세계거석테마파크 주변 조경과 쉼터는 선사 체험장을 통해 과거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화순 여행만이 가지고 있는 단조로운 여행 코스를 좀 더 다채롭게 완료했다는 부분에서 거석테마파크는 화순의 또 다른 관광명소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공원 내부에 조성되어 있는 영국 스톤헨지 등 10여 개국의 거석 고인돌에 대한 해설 안내판이 설치되어 있고 고인돌마다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알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방문한 관광객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세계거석테마파크와 고인돌 오토캠핑장, 고인돌 선사체험장 등 주변 관광자원을 연계해 고인돌 유적지 일대를 선사시대 거석문화의 메카로 변해가는 모습을 관광객들도 함께 느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