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시스]송윤세 기자 = 11세 트로트신동 김태연이 인생 최고 수익과 강남에 아파트와 백화점을 짓고 싶다는 당찬 야심을 밝혔다.
26일 오후 9시20분 방송될 KBS 2TV 예능 '자본주의학교'는 판소리에 트로트까지 섭렵한 신동 김태연이 첫 등장해 11살 인생 최고의 수익을 공개한다.
첫 수업에서 당찬 면모를 드러낸 김태연은 향후 경제적 목표에 대해 "강남에 아파트를 지어 번 돈으로 백화점을 하고 싶다"고 야무진 꿈을 밝혀 현주엽과 현영을 놀라게 했다. 현영은 "우리가 아는 그 백화점? 기업?"이라며 벌어진 입을 다물지 못했고, 현주엽은 함박 미소를 지으며 "앞으로 친하게 지내야겠어"라며 두 아들 준희와 준욱을 긴장시켰다.
태연의 통큰 면모는 이뿐만이 아니었다. 태연은 "엄마가 나 때문에 카니발을 몰고 계신데 엄마에게는 벤츠를 사드리고 싶다. 아빠는 이제 정장을 입고 람보르기니를 몰게 해드리고 싶다"며 남다른 효녀의 면모를 보였다.
7세에 이미 카네기 홀 무대에 오를 정도로 판소리 실력자인 태연은 '범 내려온다'를 선보여 박수 갈채를 받았다. 첫 수입에 대해 태연은 "4살때다. 우리 집이 부안이었는데 부안의 한 만둣집 옆에서 첫 공연을 했다"라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어 11세 인생 최고 수익을 묻는 질문에 대해 제작진과 함께 녹화를 지켜보던 부모님에게 자신의 최고 수익을 묻는 거침없는 모습으로 모두에게 웃음을 선사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nat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나주천연염색재단, 한국천연염색작가협회전 (재)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이사장 윤병태)은 오는 31일까지 한국천연염색박물관 기획전시실서 한국천연염색작가협회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전시회는 '색 그리고 이야기'라는 제목으로 한국천연염색작가협회(회장 유상열)의 13번째 전시회로 작가 16인이 참여한다.작가들은 천연염색이라는 공통분모 아래 천·종이·목재 등 각기 다른 소재를 활용해 다양한 장르의 작품 세계를 선보인다.한 번의 관람으로 천연염색 소재의 무한한 응용성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눈길이 가는 작품으로는 김종숙 작가가 천연염색 한지와 삼베, 모시, 실크, 면을 이용해 상상 속 도시를 표현한 '색의 도시'(작품명), 기존의 절대적 가치와 영역을 파괴하려는 몸부림을 표현한 문화숙 작가의 천연염색 면직물 작품 '발상의 전환' 등이 있다.이어 정영숙 작가는 천연염색 옥사, 면직물, 재봉사를 이용해 어머니 품 같은 어릴 적 고향 앞바다에 대한 그리움 담아 낸 '바다의 꿈'을 출품했으며 차덕숙 작가는 먹과 코치닐 염료로 면직물에 밤하늘의 총총한 불빛들을 표현한 '별빛'을 야심차게 선보인다.유상열 한국천연염색작가협회장은 "협회 회원들은 미로를 탐험하듯 새로운 길을 쉼 없이 찾으면서 작업실을 천연염색 작품에 대한 고민으로 물들여왔다"며 "회원 각자의 정체성이 담긴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통해 천연염색의 무한 가능성을 확인하고 감상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나주=황종환기자 h6450909@mdilbo.com
- · 김무열, '트롤리' 출연 확정···박희순 수석보좌관 된다
- · 천주교 주교회의 한일 탈핵 평화순례···3년만에 대면 개최
- · 국립국어원, 365명 목소리 담은 '함께 읽다' 행사 개최
- · NCT 재현, 솔로곡 '포에버 온리' 오늘 발매
- 1신세계, 광주에 스타필드·백화점 개발 동시 추진..
- 217년째 표류 어등산 개발 '스타필드'로 돌파구 찾나(종합)..
- 3광주서 괴한이 행인 2명 흉기로 찌르고 도주···경찰 추적 중 ..
- 4호남권 최초 '스타필드 광주' 무얼 담나···'체류형 쇼핑테마파..
- 5신세계그룹 어등산 복합쇼핑몰 구상에 서진건설 "유감"..
- 6'광주 복합몰' 백화점 빅3 경쟁 점화···신세계 '투트랙' 승..
- 7'억'소리 나는 한전공대 교수연봉···얼마길래?..
- 8주담대 금리 다시 6%대로···더 오른다..
- 9'교사 노트북 해킹' 대동고 학생 퇴학·0점···교장, 한달만에..
- 10신세계, 어등산에 호남권 첫 스타필드 건립···백화점도 리뉴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