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거리 두기가 해제된 이후, 살랑살랑 봄바람이 불어오는 날씨 좋은 주말엔 집에 있기 답답하시죠?
저도 오랜만에 힐링하기 좋은 곳을 추천받아 완도수목원에 찾아갔어요.
무료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넓은 호수 옆에 수변 데크길을 걸을 때,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과 푸릇푸릇한 자연이 제 마음에 힐링을 가져다줬지요.
데크 길을 걷는 즐거움은 이 아름다운 풍경뿐만 아니라 곳곳에 써놓은 예쁜 글귀에도 있습니다.
이 길을 걷는 사람에게 전해주는 긍정적인 말들을 보면 절로 마음이 든든해져요.
완도수목원은 전라남도가 운영하는 공립수목원으로 국토의 최서남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경관을 간직한 국내 최대의 난대림이자 유일한 난대수목원이라고 해요.
종합안내도를 살펴 보니 생각보다 더 넓고 다양한 코스에 놀랐지만 요즘 같이 날씨 좋은 날 자연을 느끼며 산책하기 좋았답니다.
곳곳에 이정표가 잘되어 있어 헤매지 않고 천천히 둘러보아도 좋지만, 그냥 한 바퀴 빠르게 돌아보기도 좋은 다양한 매력의 산책길이 있는 수목원입니다.
산책길이 잘 정비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걷기에도 좋고, 아기가 있어도 유모차를 가져가기 좋은 이곳은 가족들과 피크닉 하기 딱 좋은 곳이에요.
주말 아침이라 그런지 사람들도 많지 않아 조용한 곳에서 느긋하게 산책을 즐기기 좋았지요.
일상에서 벗어나서 푸른 잎이 가득한 초록빛 산책로를 마음껏 걸을 수 있는 것만으로도 기분 좋은 날이 되었습니다.
수목원답게 많은 숲과 나무들이 잘 정비되어 있었는데요, 산책길을 걷다보면 곳곳에 다양한 조각상과 포토존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나무와 꽃, 아기자기한 동물 조각상이 어우러져 마치 잘 꾸며진 공원에 놀러 온 느낌도 받을 수 있어요.
한참 수목원의 매력에 빠져 산책로를 거닐다가, 이번에는 남부 지방 최고 규모라고 하는 아열대 온실을 구경 해보기로 했어요.
열대와 아열대에 서식하는 약 259여 종의 식물을 갖춘 이곳은 코코스 야자, 파파야 등 아열대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나무들과 여러 종류의 선인장을 포함한 다양한 다육식물들이 가득합니다.
수목원의 산책로와는 또 다른 이곳만의 이국적인 분위기를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했지요.
특히 요즘 같은 봄날에는 다양한 꽃들이 피어있어 이 시기에 찾아오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들 만큼 봄의 풍경을 가족들과 함께 즐겨볼 수 있습니다.
산림 박물관에는 산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는 전시가 준비되어 있어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숲을 만나고 배워볼 수도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와도 아름다운 풍경뿐만 아니라 교육적인 체험까지 함께 할 수 있어 좋을 곳이에요.
각종 시설과 길이 잘 정비되어 있어 이곳저곳 구경하기 좋고, 함께 간 가족들과 도란도란 이야기 나누며 걷기 참 좋은 길이 있는 완도 수목원.
여러분도 푸르름이 가득한 길을 걸으며 자연의 풍경 속에서 가족들과 함께 힐링해 보세요.
완도수목원
061-552-1544
개장시간
09:00 ~ 18:00 (하절기)
09:00 ~ 17:00 (동절기)
입장료
성인 2,000원
청소년 1,500원
어린이 1,000원
매월 첫째 주 월요일 휴무
-
지하철역에서 인권 테마역사를 배우다 지하철역에서 인권 테마역사를 배우다광주광역시는 예술과 문화의 도시이자, 인권의 도시입니다.바로 대한민국 대통령이자 우리나라 최초이자 현재까지유일한 노벨 평화상 수상자이신 김대중 대통령의 정치적 고향인 곳이기도 합니다.인권의 도시 광주에는 김대중 대통령을 기념하고 인권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지하철역이 있습니다.개인적으로 가장 존경하는 정치인 김대중 대통령을 만나러 광주광역시 배낭여행을 떠났습니다. 기름값도 비싼 요즘, 자동차는 잠시 집에 두고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여행을 즐겼습니다. 광주광역시 도착 후 저렴하고 빠르게 이동을 할 수 있는 지하철을 이용해서 즐긴 광주광역시 서구 배낭여행!광주광역시 서구에 위치한'김대중 컨벤션센터'역 입니다. 바로 이곳에서 대한민국의 대통령이자 노벨평화상 수상자이신 김대중 대통령의 인권 운동에 관한 이야기를확인할 수 있는 전시물을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인류가 살아가면서 그 구성원인 사람의 인권은 존중받아야 할 가장 기본 중에서 기본입니다. 현재 우리는 자유로운 세월과 어느 정도 인권을 보장받고 있는 사회에서 살고 있다고생각이 됩니다. 그러나 아직도 기본적인 인권을 존중받지 못하고 인권이 유린되고 있는 곳들이 많이 있습니다.장애인에 대한 인권 문제, 열정페이 등등현재도 이 정도인데 과거는 정말 끔찍했습니다.인권이 보장받지 못했던 1980년대 그 시절 대한민국의 인권을 위해평생을 바치신 분이 바로 김대중 대통령입니다. 기억합니다.제15대 대통령이 되신 후 우리나라의 인권이 눈부시게 개선되고 좋아졌다는 점!장애인에 대한 인권, 그리고 여성에 대한 인권이 많이 좋아진 때가 바로 그때입니다.비롯 현재도 인권에 대한 많은 부분이 개선되고 발전을 해야 할 시점입니다.광주광역시 서구에 위치한 김대중 컨벤션센터 역에서 인권에 대한 전시물을 감상하면서다시 한번 인권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여러분께서도 광주광역시 여행을 오신다면꼭 한번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 · 별이 머무는 곳, 장흥 하늘빛 수목원
- · 향등제 수변 건강누리길 준공기념 - 준공식 및 탐방행사 안내
- · '황록빛 반딧불이' 완도수목원서 힐링하세요
- · 화순 가족여행지 추천 거석테마파크
- 1남보다 싸게 주유한다···광주 油테크 비법은?..
- 2물가 치솟는데 이자 '눈덩이'...영끌족 버틸수 있나 ..
- 3이수정 "완도 실종 가족, 자녀 살해 후 극단적 선택 가능성 커..
- 4광주 복합쇼핑몰 유치, 본궤도 진입만 남았다..
- 5실종 초등생 체험학습 급히 신청···집엔 카드빚 독촉장만..
- 6상반기 경기 청약경쟁률 한 자릿수로 '뚝'···1순위 미달 '속..
- 7문흥동 등 북구 아파트서 소방장비 '관창' 잇따라 도난..
- 8빚 많고 부실한 '위험 공기업' 솎아낸다···정부 "조만간 발표..
- 9목젖을 탁! 치는 칼칼한 짬뽕집 3곳..
- 10전기료 ㎾h당 5원 인상···4인가구 월평균 1535원 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