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청

전라남도 비대면 겨울여행지 추천 2탄

입력 2022.01.26. 12:27 댓글 0개

안녕하세요!

차가운 겨울 칼바람이 불어오는 날입니다.

겨울엔 왠지 생각나는 것들이 있습니다.

바람이 불어와 스치는 나뭇잎 소리도 가끔 떠오르고, 속까지 달래줄 따뜻한 국물도 떠오르지요.

겨울을 찾아 훌쩍 여행이라도 떠나고 싶어집니다.

​"전라남도 비대면 겨울여행 제2탄"

지난번에 이어 오늘도 여유롭고 안전한 전라남도 안심 관광지로 떠나볼까요?

 장성 축령산 편백숲과 장성호 수변길  

 장성 축령산 편백숲 

문의 : 061)393-1777~8

홈페이지 : https://www.jangseong.go.kr/

입장료 : 무료, 주차료 없음

편백나무 사이를 걸어가며 몸도 마음도 치유하고 싶다면 축령산 편백숲을 방문해 보는 건 어떠신가요?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도 선정되었다는 편백나무 숲은, 전국 최대 조림 성공지로 손꼽히고 있다고 합니다.

편백나무의 피톤치드를 마시며 산림욕을 하다 보면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기분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경사가 완만해서 가족 방문객에게도 추천하는 여행지입니다.

고요한 숲속에서 보내는 힐링의 시간이 필요하시다면 축령산 편백숲 삼림 치유를 추천합니다!

 장성호 수변길 

문의 : 061-390-7496

입장료 : 평일 무료 / 주말, 공휴일 3,000원

장성호 수변길은 장성호를 따라 걸을 수 있는 '출렁길'과 숲과 호수를 둘 다 즐길 수 있는 '숲속 길'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두 길은 각자의 매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출렁 길을 따라 걷다 보면 동화 속에 들어온 것 만 같은 기분을 느끼게 하는 옐로우 출렁다리와 황금빛 출렁다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숲속 길을 따라 걷는다면 울창한 숲과 함께 수변을 따라 걸으며 새로운 호수의 경치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장성호 앞 주차장에는 지역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장성호 수변길 마켓'도 운영 중이랍니다.

 나주읍성, 나주향교 갔다가 식사는 나주곰탕에서 

 나주읍성 

문의 : 061-339-8614

 나주향교 

문의 : 061-334-2369

나주 향교는 전국의 향교 중 가장 큰 규모의 향교입니다. 한양의 성균관을 화재로 소실한 뒤, 복원할 때 나주 향교를 본떠 지었다고도 전해지는데요.

"전묘후학" 향교의 앞쪽에는 제사 공간을, 향교의 뒤쪽에는 학습 공간을 배치한 형태라고 합니다. 향교를 돌아봤다면 다음은 나주 읍성이지요.

2000년 9월, 사적 제337호로 지정된 나주 읍성은 일제강점기에 한차례 허물어졌다 복원이 되었습니다. 서성문(영금문)을 시작으로 동점문, 남고문, 북망문까지 유서 깊은 나주 골목을 돌아보며 역사를 느껴보는 건 어떠신가요?

 나주곰탕 

위치 : 전라남도 나주시 금계동

나주하면 달고 시원한 배도 있지만 뜨끈한 국물의 곰탕이 생각납니다. 금성관과 매일 시장 근처에는 전통 방식을 고수해 끓여내는 곰탕거리가 있는데요.

뚝배기에 담긴 팔팔 끓는 국물과 짭조름한 고기의 조합은 입에 침을 고이게 합니다. 곰탕은 '고아 낸 국'이라는 말이 '고운 국', '곤국'으로 변화해 지금의 곰탕이 되었다고 전해지고 있는데요. 맑은 국물 한가득 떠서 그 위에 새콤하게 익은 깍두기를 올리면 속까지 뜨끈해지는 한입이 됩니다. 나주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나주 곰탕거리에서의 한 끼를 추천합니다.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