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청

"업무에 지친 당신을 위로할 워케이션"

입력 2022.01.21. 14:00 댓글 0개

"워케이션"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셨나요?

워케이션은 일(Work)과 휴식(Vacation)의 합성어입니다.

산과 바다 등 여행지에서 일과 휴식을 함께 즐긴다는 코로나19 시대의 새로운 업무방식을 의미하는데요.

업무에 지친 당신을 위로할 일멍쉬멍 전남 워케이션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여유로운 마을과 여유로운여행, 강진 달빛한옥마을 

강진달빛한옥마을

☎ 061-434-1591, 010-4714-1951

홈페이지 : http://gangjinhanok.kr/

도시 생활에 지친 사람들을 위한 한옥과 그림 같은 월출산, 만족스러운 맛과 양의 건강밥상까지. 천혜의 자연 속에서 워케이션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 강진 달빛한옥마을. 뜨끈뜨끈한 온돌바닥의 고풍스러운 한옥에서 일을 하다 창문을 활짝 열면, 넓고 푸른 설록다원 녹차밭과 월출산이 반겨주는 곳이에요. 마을 공동 텃밭에서 재배하는 채소로 아침마다 제공되는 식사는 보기만 해도 건강해지는 꿀맛 건강밥상입니다. 고즈넉한 한옥마을에서 마음도 치유하고 업무 능률도 높이는 워케이션은 어떠신가요? 

 몸도 마음도 편안한 시간, 여수 오동도&고급호텔 

 오동도

☎ 061-659-5708(오동도 관광안내소)

입장료 무료

오동잎을 닮아 붙여진 이름, 오동도! 11월부터 이듬해 4월까지 섬을 온통 붉게 물들이는 동백 군락의 섬으로도 유명한 곳이죠. 오동도는 육지와 방파제로 이어져 있어서 동백열차(성인 편도 1,000원)를 이용하거나 도보로 이동할 수 있답니다. 거북선 전시장, 여수세계박람회 유치 기념관, 여순사건 기념관까지 알차게 둘러 본 뒤, 맨발 공원을 걷다 보면 사진 명소 시누대 터널을 만날 수 있습니다.

워케이션을 왔다면 숙소가 중요하죠. 망망대해 오동뷰와 시내야경뷰를 자랑하는 소노캄 여수, 사무실 겸 휴식공간으로 제격인 라마다프라자 바이윈덤 여수, 해외에 온듯한 기분을 느끼게 하는 하이클래스 153. 프라이빗하고 아늑한 다양한 숙박시설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다채로운 즐거움과 목포 삼학도 & 게스트하우스 

삼학도

☎ 061-270-8598 (목포시 종합관광안내소)

일도 휴식도 좋지만 다채로운 관광 속 힐링을 즐기고 싶다면 목포 삼학도를 추천합니다. 소삼학도, 중삼학도, 대삼학도 세 개의 섬은 다리로 이어져 있어서 산책로를 따라 가볍게 걷기에 좋습니다. 목포어린이 바다 과학관에선 다양한 과학체험과 놀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 섬진흥원은 미래를 잇는 섬, 세계로 나아가는 섬 등 섬과 관련된 콘텐츠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불꽃놀이와 이벤트가 있는 삼학도 크루즈 야간 탑승을 통해 색다른 여행도 추천합니다. 

게스트하우스에서 보내는 정겨운 목포 워케이션은 어떠신가요? 도심 속에서 자연을 추구하는 달꾸메 게스트하우스에선 창밖으로 보이는 목포 시내와 유달산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반려견 동반 가능 여성전용 숙소 오래뜰 게스트하우스는 시골집에 방문한 듯 편안함을 선사하고, 이색 향기 물씬 나는 넓고 편안한 공간 에스타시옹 1913 게스트하우스에선 군침이 절로 나오는 고기까지 맛볼 수 있다는 것!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