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잇슈] KIA 네일의 '기적적인 복귀' 가능성?···한국시리즈 직행이 관건

입력 2024.08.25. 17:06 박현 기자

'무잇슈'란?: 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

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

기사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내용으로 넘어갑니다.

▶ 2011년 김선빈도 7주만 복귀···KIA 네일게에도 기적을

프로야구 KIA타이거즈의 에이스 제임스 네일이 지난 24일 NC다이노스와 원정경기에서 6회 초 투구 도중 상대 타자 맷 데이비슨의 타구에 얼굴을 직격당했다.

▶ 의대증원 여파로 내년 수능에 'N수생' 17만 8천여명 넘어설까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에 응시하는 졸업생(N수생)의 숫자가 17만8천명에 이를 것이라는 추측이 나왔다. 최근 정원이 확대된 의과대학의 진학을 노리고 많은 수험생들이 내년 수능에 도전할 것이라는 관측이다.

▶ 전남 건설업계 "완도-강진 고속도로 예타 통과 환영"

전남지역 건설업계가 지역의 오랜 숙원인 '완도-강진 고속도로'예비타당성 조사 통과를 일제히 환영했다. "1조6천억원 규모의 초대형 프로젝트인 완도-강진 고소도로 사업은 건설 물량 증가를 통한 지역고용 창출과 전남 중남부지역 접근성 향상에 따른 물류비용 절감과 관광 활성화 등으로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환영의 뜻을 내비쳤다.

▶ [무등GO] 60년간 다녔던 길 막혔는데···땅주인 "법대로 했다"

광주 서구 마륵동의 한 농촌. 30여m 구간이 가로막히면서 차량 통행이 불가능한 상태다. 이렇게 길이 막힌 이유는 바로, 마을 주민들과 땅주인 사이 갈등 때문이다. 

▶ 예술과 역사 어우러진 양림동 다크투어

양림동 일대를 키워드에 따라 예술다크투어할 수 있는 시간이 올 하반기 펼쳐진다.사단법인 이강하기념사업회(광주 남구 이강하미술관 위수탁 운영기관, 광주 남구)가 올해 9월부터 남구 특화 예술관광 사업 활성화를 위해 '역사공간 3!4!5! 남구 투어'를 운영한다.

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3
후속기사 원해요
3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